DMAE(다이메틸아미노에탄올) 효능 및 가능한 부작용

DMAE(다이메틸 아미노 에탄올) 효능 및 가능한 부작용

DMAE는 동물의 뇌에서 합성되어 1차 대사에 이용되는 신경 전달 물질로 신경의 전도 및 기능을 전달하는 아세틸콜린을 만드는 전구체이며 감정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고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증가시켜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DMAE는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 기억 상실을 포함한 다양한 인지 장애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주름과 검버섯 제거, 피부 탄력을 주기 위한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DMAE 보충제

두뇌 건강 효과

DMAE(다이메틸 아미노 에탄올)는 인간의 뇌에서 자연적으로 소량이 생성되는 물질로, 정어리나 멸치 등의 작은 해산물에도 소량의 DAME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MAE는 건강한 뇌와 신경계에 필수적인 구성요소인 콜린과 아세틸콜린의 합성물질로, 인지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센트로 페녹신 (Lucidril)의 활성 성분이기도 하며, 크림과 세럼, 로션과 같은 노화 방지 및 보습 피부관리 제품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DMAE 뇌 건강

DMAE는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고 나이에 따른 인지 쇠퇴와 노화에 따른 검버섯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억과 관련된 화합물인 아세틸콜린의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메틸 기증으로 알려진 메틸화 과정을 통해 신체의 대사 과정을 지속할 뿐만 아니라 세포 구조에 자신을 내장하고 항산화제 역할을 함으로써 자유라티칼로 인한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뉴런 및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효과

DMAE는 비타민 B 콜린의 유사체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전구체이기도 합니다. 아세틸콜린은 주변 분비 및 자가 분비 방식으로 증식, 분화, 운동 및 분비와 같은 기본 세포 과정을 조절하는 유비쿼터스 사이토카인 유사 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조절 역할은 DMAE의 피부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임상 연구에서 16주 동안 매일 3% DMAE 안면 젤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좋은 미녀

DMAE의 피부 탄력 효과는 피부 인장 강도 측정으로 확인되었으며, 말초 혈액 림프구에 관한 시험관 연구에서는 항염증제 효과가 있지만, 피부에서의 작용 기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피부가 아세틸콜린 합성, 저장, 분비, 대사 및 수용성의 활성을 보입니다. 또한, 무스카린성 아세틸콜린 수용체는 각질 형성 세포, 멜라닌 세포 및 진피 섬유아세포에 국한되어 있지만, 니코틴성 아세틸콜린 수용체는 각질 형성 세포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치매 환자

콜린의 합성 산물인 아세틸콜린은 학습, 회상 및 기억과 같은 고등 뇌 기능에도 관여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DMAE를 복용하면 뇌의 콜린 수치가 증가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신체의 능력을 증가시켜 그에 상응하는 기억 능력과 효능의 증가를 가져옵니다. 증거에 따르면 DMAE는 콜린 자체보다 혈액. 뇌 장벽을 더 효과적으로 통과하여 뇌에 도달하여 뇌의 콜린 수준을 더 효율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DMAE 가능한 부작용

DMAE는 주름 개선 목적으로 화장품, 립스틱, 샴푸, 비누, 어린이용 로션 등에 흔히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노화에 따른 뇌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정확한 작용 기전은 밝혀지지 않아 상반된 주장이 혼재돼 있습니다. 특히 DMEA의 주름 개선 효과가 피부 세포 병든 결과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캐나다 라발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DMAE의 주름 개선 효과는 피부 세포의 병적인 반응이라는 것입니다.

 

DMAE 부작용

라발대학 연구팀은 실험 세포에 DMAE를 바른 결과 세포 내외간 저장고와 인터페이스로 작용하는 섬유아 세포라 불리는 피부 세포 액포가 크게 부풀어 올랐으며, 도포 후 몇 시간 내에 세포 분화가 느려지고, 분화 정지와 일부 대사 반응 억제, 섬유아세포 대다수가 괴사 했는데 섬유아세포의 치사율은 도포된 DMAE의 농도에 따라 달랐으나 일반적인 항 주름 크림 사용 시와 유사한 농도에서도 도포 후 24시간 후 25% 이상이 괴사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DMAE 영양제

DMAE 보충제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DMAE를 보충하는 방법 또한 아직 연구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DMAE가 혈압 상승, 위장 장애, 두통, 근육 긴장, 졸음, 과민성을 포함한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또한, DMAE의 작용 기전도 완벽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며 일부에서 신경과민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어, 양극성 장애나 간질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임산부와 영유아의 사용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