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오레가노 주의점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활성물질 사용 시 주의점

오레가노( Origanum vulgare )는 지중해와 유라시아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꿀풀과 허브 중 하나로 이탈리아 요리와 피자 토핑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고대부터 약용으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오레가노 오일에는 카바크롤과 티몰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 식품을 보존하는 방부제와 상처와 피부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고, 소화기 문제와 두통, 벌레 물림, 감기, 변비의 완화제로도 사용해 왔습니다.

 

오레가노오일과 분말

꽃 박하로 불리기도 하는 오레가노는 톡 쏘는 페퍼민트 향이 나는 허브로 항균 작용이 뛰어나 해충에 강하고, 감기나 기침,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적인 항염과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개화기에 수확하여 얻은 오레가노 오일은 특유의 향과 맵고 쓴 맛이 나며, 어린 오레가노는 토마토와 잘 어울려 특히 이탈리아 요리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말린 오레가노는 좋은 향과 쓴맛, 상큼한 맛이 있어 요리의 풍미를 더하고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오레가노오일 먹는법

오레가노 오일 활성 물질

오레가노에 풍부한 티몰은 면역력을 높이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며 카르바크롤과 테르펜은 다양한 세균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나린진은 항암효과가 있으며 베타 카리오필렌은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대사 증후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스 마린 산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알레르기 천식 치료에 도움을 주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항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 영양 성분

오레가노 오일 100g에는 포화 지방 1.6g, 고도 불포화 지방 1.4g, 단일 불포화 지방 0.7g을 함유하고 있으며, 총 탄수화물 함량은 69g이며, 이중 식이 섬유가 43g, 당분이 4.1g입니다. 또 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에는 비타민 A, B, C, E, K, 엽산 등의 비타민과 칼슘, 철분,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야생 오레가노

성인병 예방

오레가노 오일의 주요 성분인 카르바크롤은 병원성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생제 페놀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상처 치료는 물론이며 외과 수술에서 항생제 대체재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비만과 고지혈증,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의 예방과 치료에 도우미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카바크롤은 혈장과 간에서 콜레스테롤과 지질 등을 분해해 지방간을 완화하고 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 여성

항암효과

오레가노 오일은 효과적인 항생제이자 항진균제로 체중 감량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의 로즈마린산과 티몰은 종양을 억제하고 암과 싸우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항종 양 특성을 보인 페놀인 카바크롤과 독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티몰을 함유하고 있으며 로즈마린산과 테르펜, 나린 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레가노 잎과 오일 사용법

오레가노 잎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고, 줄기는 샐러드와 파스타에 넣어집니다. 바비큐를 할 때, 강한 매운맛과 나무 향을 내기 위해 가끔 파우더를 뿌립니다. 주재료가 강한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늘 토마토소스에 넣어 먹는 것도 좋지만 고추와 버섯을 섞으면 맛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음식 본연의 맛과 향을 잃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과 분말

오레가노 오일은 일반적으로 농축된 알약 또는 다양한 강도의 캡슐 형태로 보충제로 섭취됩니다. 팅크는 알약을 삼키기 힘든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캡슐과 팅크는 일반적으로 알코올이나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오레가노에서 화합물을 추출하여 만듭니다. 캡슐에는 보통 삼키기 쉽게 하도록 올리브유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팅크에는 일반적으로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어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 보충제 먹는 여성

오레가노 오일의 부작용

순수한 오레가노 오일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희석하지 않으면 피부와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맛이 강해서 올리브유나 야자유와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은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 오일은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한 여성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