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포라판 효능 및 부작용 설포라판 많은 음식

설포라판 효능 및 부작용 설포라판 많은 음식

설포라판은 십자화과 채소에 풍부한 물질로 미로시나아제와 글루코라파닌이라는 효소가 결합할 때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채소를 씹거나 자르는 등 식물이 손상될 때 결합해,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균 활성을 가지게 되면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장기 기능을 높이고 소화기 건강을 비롯한 심혈관계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에 이리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와 설포라판 보충제

설포라판 활성

설포라판은 유황이 풍부한 식물성 화합물로 글루 코시 놀 레이트 계열에 속하는 글루코라파닌으로 저장된 비활성 형태로 발생하며 글루코라파닌이 식물의 방어 반응에 역할을 하는 효소군인 미로시나아제와 접촉할 때 활성화돼 식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잘게 썰거나 씹어야 미로시나아제를 방출하고 활성화되지만, 특정 박테리아에 의해 장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순환기 장애 여성

설포라판 효능

설포라판은 항산화, 항염증, 항암, 항균, 노화 방지, 뇌와 신경을 보호하고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설포라판은 환경 발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암세포에서 세포자멸사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설포라판은 지방 형성을 멈추게 하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설포라판 전구체인 글루코라파닌은 비만으로 인한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설포라판은 항산화 특성을 가진 페놀성 피토케미컬로 독소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와 염증을 진정시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암을 유발하는 DNA의 돌연변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정상적인 줄기세포는 남겨두고 암세포를 표적으로 삼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암 환자의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뇌를 보호하고 시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노인 부부

정신 건강 및 치매 예방

설포라판은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항불안, 항우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쥐를 통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 보충제는 항염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에 대한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스트레스 반응 시스템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설포라판은 뇌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부종을 줄이며 알츠하이머에 걸린 쥐의 치매를 예방했으며 뇌에 플라크를 생성하는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포라판 음식 브로콜리

당뇨병

설포라판은 간에서 포도당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조절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2형 당뇨병 진단을 받은 9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중 맹검,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에서 12주 동안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설포라판 보충제를 복용한 환자는 위약 투여군과 비교해 공복 혈당에 유의한 변화가 나타났으며, 연구가 끝날 때까지 설포라판 보충제를 복용한 환자의 공복 혈당과 당화혈색소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포라판 많은 음식

설포라판은 주로 십자화과 채소에 풍부한 피토케미컬로, 브로콜리와 양배추, 콜리플라워, 무, 방울양배추, 청경채, 순무, 아루 굴라, 케일, 콜라비, 물냉이, 겨자잎, 양 고추냉이,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새싹 채소에 더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설포라판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할 때는 손질한 다음 5분 정도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가열은 최대 3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받으면 미로시나아제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새싹 샐러드

설포라판이 풍부한 브로콜리 새싹

십자화과 채소에는 설포라판 생성에 필요한 미로시나아제와 글루코라파닌이 많이 들어 있지만 충분한 양의 설포라판을 빨리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브로콜리 새싹을 먹는 것입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완전히 자란 십자화과 채소에 비해서도 최대 100배나 많은 설포라판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장 높은 수치는 발아 후 3일 된 새싹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브로콜리 새싹은 샐러드나 샌드위치, 스무디, 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추출물과 새싹 채소

설포라판 부작용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양의 설포라판은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장이 민감한 사람은, 변비나 설사,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포라판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브로콜리나 브로콜리 새싹 추출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변비나 설사 등의 가벼운 부작용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십자화과 채소는 알레르기와 유전성 독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와파린과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