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주사 효능 및 부작용

태반주사 효능 및 부작용

태반주사는 태반이 원료인 자하거로 태반의 혈액과 호르몬을 제거한 뒤,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완전히 분해한 제재를 주사제로 이용하는 주사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자하거는, 활성산소와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어, 잔주름 개선과 갱년기 장애 치료, 통증 완화, 피로 해소와 간 기능 개선, 탈모방지 아토피성 피부염, 성 기능 개선, 탈모방지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한방과 일본 등에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태반 효능 및 영양

태반은 태아와 모체의 자궁벽을 연결해 영양 공급과 노폐물 배출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임신 중에 호르몬을 분비하고, 열 달 동안 태아를 보호, 영양 공급, 호흡, 노폐물 배설 등의 다양 역할을 합니다. 또한, 태반에는 다양한 펩타이드, 아미노산, 효소, 호르몬, 다당류와 레시틴 등의 많은 영양분과 호르몬이 들어있습니다.

 

태반주사 효능

태반은 배기관과 모체 조직이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면서 물질교환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태아는 태반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효소 등 각종 영양분을 공급받기 때문에 태반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중의학의 대표적인 의서인 본초강목과 우리의 동의보감에서도 태반은 중요한 약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자하거 약침

한약재로 사용되는 자하거는 무독하고 성질이 따뜻해 기운을 돋우고, 피를 보양하고, 정을 보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하거를 활용한 자하거 약침은, 구안와사나 월경전 증후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학술 연구 논문도 있으며, 각종 한약재를 정제해 약침으로 발전시켜 시술하는 약침 요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자하거 주사

간 신장 기능 개선

중국 전통 의학에서는, 태반을 콩팥이나 간 질환을 개선하고,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사용해 왔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기능성 화장품 등의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응용하고 있는데, 자하거 가수분해물을 주사 제형으로 만들어서 피하 또는 근육 주사하는 방법으로 만성 간질환과 간 기능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갱년기 장애 여성

여성 건강

한의학에서 자하거의 침술은 피부 보습과 기미, 주근깨와 같은 한방 미용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근골격계 질환에도 효과가 있어, 근육과 인대 손상이 오래되었을 때도 태반의 재생 능력이 사용됩니다. 태반주사의 효능에 대해서는 여전히 찬반이 엇갈리고 있지만, 산후 우울증을 완화하고 모유 공급을 촉진하며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근육 치료

태반주사가 장기 치료가 필요한 안면 마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면 마비가 장기화하면 근육의 기능이 회복되지 않아 평생 후유증이 남을 수 있는데, 자하거 약침이 근육 기능을 향상하고 안면 마비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태반은 세포분열과 재생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손상으로 인해 움직이지 않는 근육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이 심한 노인

태반 줄기세포

태반은 제대혈의 1,000배 이상 달하는 중간엽 줄기세포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과 항염증 반응 효과가 뛰어나 이를 활용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보통 다른 사람 몸에 들어가면 면역반응으로 공격을 당해 소멸하지만, 태반 줄기세포는 면역 관용이 있어 이 같은 면역반응을 일으키지 않아 오래 살아남고 노화와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 노화로 인한 노인성 치매 질환에서 많이 생기는 염증제 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반주사 부작용

태반주사를 장기간 인체에 투여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은 정확히 연구된 바가 없지만, 습관적으로 사용하면 간 기능이 저하되는 등 각종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태반주사는 두드러기나 메스꺼움, 나른함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일부 중국산 태반에는 면역결핍 바이러스(HIV)나 B형 간염, 매독과 같은 전염성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