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 더 좋은 이유!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효능 및 부작용

오메가 3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 있는 영양제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복용했거나 복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메가 3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전을 방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과 두뇌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은 안전하면서도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효능 및 부작용

알티지 오메가 3은 식물성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피가 엉기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뇌 기능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복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의 경우 체내 신경 세포막과 망막, 인체 각 장기에 분포하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구조를 유지하는 등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 3 효능

알티지 오메가 3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 향상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맥박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뇌출혈이나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 3 계열 지방산인 EPA는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인 알티지 오메가 3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아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은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기억력 향상과 시력보호 안구건조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DHA 성분이 풍부한 식물성 오메가 3인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연구를 통해서도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 버지니아 코먼웰스 대학 제임스 맥 캐니 연구팀이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오메가 3을 매일 4g씩 섭취시킨 결과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평균 4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은 다른 형태의 오메가 3보다 순도와 흡수율이 높고 생체 이용률이 뛰어나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보충제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최근에 등장한 3세대 오메가 3으로 순도와 흡수율, 생체이용률 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엇보다도 알티지 오메가 3의 경우에는 DHA와 EPA가 혼합된 동물성과 달리 대부분 DHA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인체 활용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코펜하겐대학교 존 다이어 버그 연구팀에 따르면 알티지 오메가 3의 생체이용률은 124%로, 오메가 3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 3 추출법

오메가3 추출법은 보통, 헥산 추출과 분자 증류 추출, 저온 초임계 추출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헥산 추출은 헥산을 이용해 단시간에 오메가 3을 추출할 수 있지만 화학 성분이 최종 용액에 남아있을 수 있어 안전성이 떨어지고, 분자 증류 추출은 섭씨 180~200도의 고온에서 오메가-3 오일을 추출하므로 열에 약한 오메가 3을 산패시켜 독성을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초임계 오메가 3 추출은 원료에 과도한 열을 주지 않고 저온에서 추출하므로 오메가 3의 산패를 방지하므로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온 초임계 추출 방법은 고온을 적용하지 않아 원료가 산패될 위험이 적고 화학 용제 대신에 부작용이 없는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화학적 잔류물을 남기지 않아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 3 영양소를 선택하고 싶다면 저온 초임계 추출법을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판매처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은 TG형이나 EE형 단점을 보완한 형태로 불순물을 모두 제거하고 흡수에 도움이 되는 글리세롤을 함유해 순도와 흡수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오메가 3을 구매할 때는 저온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저온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은, 뉴트리 코어와 닥터 린, 바디 닥터스 등의 건강기능식품 등에서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 3 보충제 아마씨

오메가 3 권장 섭취량

오메가3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2,000mg이지만 오메가 3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기 어려운 사람은 영양제 형태로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제품을 구매할 때는 추출 방식뿐만 아니라, 캡슐에 사용되는 물질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3은 빛과 산소, 열 등에 약해서, 캡슐을 한꺼번에 병에 담아 판매하는 제품보다는, 캡슐을 하나씩 낱개로 개별 포장한 제품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많은 음식

오메가 3이 많은 음식에는 연어, 꽁치, 정어리, 고등어 등의 등 푸른 생선에 많은 동물성 오메가 3과 카놀라유, 아마씨유, 들기름, 쇠비름 등에 많은 식물성 오메가 3 음식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주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들기름은, 61.3%가 오메가 3 지방산 이기도 합니다. 또한, 냉이와 아욱, 케일, 쑥, 미나리와 같이 잎이 많은 채소, 잡초로 취급되기도 하는 쇠비름에는 알티지 오메가 3가 풍부해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 3 음식 쇠비름

오메가 3 부작용

오메가 3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면 큰 부작용이 없지만, 보충제를 통해 과도하게 섭취하면 면역계 기능을 손상하고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아스피린과 항응고제, 항혈소판제, 혈압 강화제와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관련 질환이 있는 환자는 복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수술을 앞둔 환자, 위장 장애, 소화 불량의 증상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