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효능 및 소팔메토 활성물질과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및 소팔메토 활성물질과  부작용

소팔메토(Saw Palmetto)는 톱야자라는 야자수 열매를 가공해 추출한 성분으로, 테스토스테론이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방산과 식물성 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고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5 알파 환원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전립선 비대를 방지하고 탈모와 관련된 효소 수치를 감소시켜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쏘팔메토는 남성의 건강을 증진하고 활력과 활력을 증가시키는 안전한 보충제 중 하나로 오늘날 미국에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허브 보충제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쏘팔메토는 전립선 문제가 있는 남성이 널리 사용하지만, 전통적으로 토착 문화권의 남성과 여성 모두가 비뇨기 질환에 사용하고 고환 기능과 유방 크기를 늘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또한, 소화 불량을 줄이고 수면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쏘팔메토 활성물질

쏘팔메토에는, 리코펜과 셀레늄을 비롯한 카프르산과 카프릴산, 카프로산, 라우르산, 팔 미트산, 올레산을 포함한 다양한 지방산과 이들의 에틸 에스테르를 함유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 오일은 베타-시토 스테롤, 스티그마 스테롤, 시클로 아르테 놀, 루페 올, 루페 논 및 24-메틸-시클로 아르테 놀과 같은 식물성 스테롤 및 정유 성분 수지 및 타닌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

쏘팔메토는 식물성 지방산과 스테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쏘팔메토에는 베타 시토 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과 탈모방지 외에도 식물성 스테롤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흡수를 낮추고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므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하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환자

전립선 비대증

쏘팔메토 추출물은 테스토스테론이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고 DHT가 전립선 세포에 결합하는 것을 차단하여 전립선 비대와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전립선 비대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대조 임상 시험에서도, 쏘팔메토 보충제를 복용한 환자는 소변을 덜 자주 보고 더 나은 유량과 소변량을 보였으며 배뇨 시 통증과 불편함 부작용도 대조군에 비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로 건강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고 소변 흐름을 감소시키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비뇨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두 번 쏘팔메토 보충제를 160mg 복용하면 하부 요로 증상이 감소하고 소변 흐름이 증가하며 6개월 후 전반적인 삶의 질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로 증상은 노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며 요실금, 배뇨 곤란과 같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탈모증 남성

탈모 예방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는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남성형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드로겐 성 탈모는 다이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안드로겐 호르몬 수치가 높으면 모발 성장주기가 단축되고 모발 수명이 더 짧고 가늘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기 부전 

쏘팔메토 추출물은 오랫동안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민간 약재로 알려져 왔습니다. 쏘팔메토가 성기 및 호르몬에 대해 취하는 정확한 경로는 아직도 불분명하지만, 성 기능을 향상하고 정력을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보도돼 있습니다. 이면에 있는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베타-시토 스테롤 수치가 더 높은 쏘팔메토 보충제가 더 큰 성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

쏘팔메토 보충제

쏘팔메토는 과일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과일에서 추출한 쏘팔메토 추출물은, 캡슐, 정제, 소프트 젤 형태로도 나와 있으며, 건조, 액체 추출물 또는 가루 차 형태로도 유통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 보충제의 권장 복용량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하루에 320mg을 2회로 나누어 사용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소화와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쏘팔메토는 개인에 따라서는 구취나 변비, 설사, 현기증, 피로,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를 복용한 일부 남성은 발기 부전, 유방 압통 또는 확대, 성욕의 변화를 보고했습니다. 특히 쏘팔메토는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성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호르몬에 민감한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쏘팔메토를 사용하기 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