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퍼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케이퍼 효능 및 영양 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케이퍼는 항산화 항염 물질이 풍부해 활성 산소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관절염을 일으킨 쥐에게 케이퍼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염증성 단백질 생성과 Th1 7 세포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켜, 염증 수치를 낮추고 붓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활성 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산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혈관 건강과 심장 보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이퍼 효능

케이퍼는 짠맛이 나면서도 톡 쏘는 독특한 맛과 향이 나는 향신료로 생으로 먹을 수도 있지만, 식초에 절여서 지중해식 요리의 풍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케이퍼는 그리스인들이 요리에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식물의 열매와 뿌리, 잎도 약재로 사용됐으며, 새싹과 꽃, 가지 등, 관목의 모든 부위를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강한 맛과 향기 때문에 소금에 절여서 장식이나 향신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케이퍼 영양 성분

케이퍼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 에피카테킨 및 프로안토시아니딘을 비롯한 루틴과 테 르페 노이드, 복합 당, 다당류, 가파리 신 A, B, C, 플라진, 구아노신, 카 파린 A, B 등의 알칼로이드와 유황 함유 글루 코시 놀 레이트, 아이 소 싸이 오사이아네이트 등의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퍼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질을 비롯한 비타민 A, C, E, K, B12, 엽산, 리포 블라 빈, 니아신뿐만 아니라 철분, 망간, 마그네슘, 구리, 나트륨 등의 미네랄과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케이퍼에는 케르세틴루틴 등의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풍부해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미세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르세틴은 항산화 항염 항박테리아, 진통에 도움이 되며, 루틴은 눈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치질, 정맥류, 혈우병과 같은 출혈성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혈당체크

당뇨병

케이퍼는 조직의 당 흡수를 높이고 탄수화물 흡수를 줄이며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산하는 세포를 보호함으로써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케이퍼 추출물을 하루에 3번 섭취하면 혈당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개월 동안 매일 3회 케이퍼 열매 추출물 400mg을 섭취하면 대조군보다 공복 혈당 수치와 혈당 관리가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 건강

케이퍼를 자주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케이퍼를 섭취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이 있는 환자의 질병 중증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케이퍼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과 체중 조절 등에 도움이 되며, 간 손상 측정에 사용되는 간 효소인 알라닌 아미노 전이효소(ALT)와 아스파르 테이트 아미노 전이효소(AST)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통이 심한 여성

뼈와 치아 건강

케이퍼는 철분과 구리, 칼슘 및 나트륨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와 관절,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칼슘은 뼈와 치아의 밀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필수적인 미네랄로, 케이퍼를 자주 섭취하면 치아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해져, 충치나 부러지고 부서지기 쉬운 치아, 잇몸이 부어오르는 등의 다양한 구강과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케이퍼는 케르세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혈관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이퍼는 점막에 포함된 세포의 균일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E도 풍부해 습진, 건선과 같은 다양한 피부 질환을 방지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며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퍼 먹는법

케이퍼 먹는 법

케이퍼는 생으로 먹기도 하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거나 소금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고 직접 담그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통조림 케이퍼는 소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통조림 케이퍼를 물에 헹구어 염도를 낮춰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케이퍼는 스파게티와 닭요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지중해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타르타르소스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크림치즈와 같은 경화 연어 요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케이퍼 부작용

케이퍼는 나트륨 함량이 비교적 높으므로 혈압을 높일 수 있으며 드물기는 하지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케이퍼는 체질에 따라서는, 두드러기나 부기, 가려움증, 발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나트륨 함량이 높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나트륨 하루 권장량을 쉽게 초과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은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중요하며, 위암 위험을 낮출 뿐만 아니라, 칼슘 배출을 방지하고 뼈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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