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말린케일 케일즙의 효능과 부작용

케일 말린케일 케일즙의 효능과 부작용, 저칼로리에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 하고있어 항산화작용과 항암효능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케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최고의 채소'로 평가할 만큼 그 효능이 뛰어나고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케일은 양배추의 원조로라고 말할수 있으며, 브로콜리와 컬리플라워 등이 모두, 케일을 품종 개량하여 만들어진 채소입니다. 특히 케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케일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도 풍부하여, 눈에 쌓이는 유해 산소를 제거하여 눈을 건강하게 하며, 자외선으로 부터도 눈을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K와 무기염류는 심혈관질환에도 좋으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에서 칼슘이 빠져 나가는 것을 차단하여, 중년이후에 오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즙 효능 부작용, 말린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은 주로 즙을 내어 먹거나 쌈채소로 이용하여 먹고 있으며 건조하여 두었다가 먹기도 합니다. 건조된 케일을 요리에 활용하면 영양소를 더 강화시킬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케일이 건강에는 좋지만 대표적인 쌈채소인 상추보다는 즐겨 먹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케일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과 효능이 얼마나 건강에 좋은 지 잘 알려진다면 곧 상추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케일에는 오렌지 보다도 더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과 오랜지의 비타민C를 비교하면, 그램 당 비타민C 함유량만 비교하여 보면,케일은 오렌지의 두 배 정도의 비타민C를 더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에는 좋은 지방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녹색 채소에는 지방이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케일에는 알파리놀렌산과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두뇌건강에 좋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즙 효능 부작용, 말린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에는, 어떤 녹색 채소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유로 케일을 비타민의 여왕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우유에 함유하고 있는 칼슘 보다 더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케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도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다. 건조된 케일은 물에 살짝만 불려도 부드러워지고 식감이 훨씬 쫄깃하다. 비타민A, 카로틴 등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여 불렸다가 꼭 짜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내면, 훌륭한 케일 나물이 됩니다.

 

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즙 효능 부작용, 말린케일 효능 부작용


케일에는, 염증을 물리치고 동맥의 플라크 형성을 막는, ‘퀘르세틴’과 ‘항암효능’이 있는 ‘설포라판’등 성인병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서, 아보카도유나 올리브유는, 케일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의 체내흡수를 도와주며, 레몬주스는 케일에 함유된 철분 흡수를 증진시킨는 작용을 돕습니다. 케일은 벌레들도 좋아하여, 케일에는 잔류농약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은 농작물로 꼽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케일은 유기농 케일로 골라드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