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효능과 말린대추 효능과 부작용

대추차 효능과 말린대추 효능과 부작용

대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대추차로 마시면 감기는 물론이며 호흡기질환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비염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추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며, 우리 몸의 내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에 쌓인 독과 가스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대추는 각종 한약에도 쓰고 있으며, 대추를 이용한 대추차는 꿀이나 생강등 각종 한약재와 함께 차로 마실 수 있어, 맛을 즐기면서 몸을 이롭게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 에서도 대추는, ‘맛이 달고 따뜻하며 속을 편하게 하고 비위를 도와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말린대추효능, 대추 효능, 대추효능, 대추차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는 칼슘이 풍부한 열매 중 하나로 과도한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며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말린 대추에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칼슘이 생대추의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뇨 작용과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추에는 부종을 예방하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고, 다양한 아미노산과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어 적당량울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추는 백약의 독을 조화롭게 하여 독성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며, 대추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는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기침을 완화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의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천식이나 비염 등 알레르기성 호흡기질환 개선에 좋습니다.대추의 단맛은 진정 작용을 하여 불안감과 우울증, 신경쇠약을 개선하고 히스테리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천연수면제라 할 만큼 불면증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넘어지거나 다쳐서 피부에 멍이 생겼을 경우에도 피부의 멍을 없애주는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을 따뜻하게하여 편안하게 해주며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가운 여성들의 냉증 치료에도 좋습니다. 대추는 각종 인스턴트식품과 음주로 인하여 피로해진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간의 해독작용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몸 전체의 컨디션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말린대추효능, 대추 효능, 대추효능, 대추차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의 부작용과 주의할점

대추는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과다 복용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설익은 풋대추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성숙한 대추라도 하루에 4~8알 정도로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는 몸에 체지방이 많고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땀이 많고 가래가 많은 사람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대추는 당도가 높아서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살찔 염려가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