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다이어트 먹는 방법과 효능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만들어내는 일종의 방어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면 체내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염증을 예방하고, 외부 유해 물질을 제거하며, 체내 DNA와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보통 폴리페놀은 과일과 채소의 씨앗과 뿌리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떫고 쓴 맛을 내며, 식물 고유의 색깔을 만들어 냅니다. 폴리페놀은 종류만 해도 5000여 종에 이르며, 각각의 종류에 따라서 그 효능과 효과가 각기 다르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그중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은 먹을수록 젊어 진다는 항산화 물질로 카카오닙스에 풍부하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닙스 다이어트 먹는 방법과 효능


또한 카카오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분은 카테킨 성분입니다. 카테킨은 항산화 효능은 물론이며 집중력 증진과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풍부하여 녹차 보다 20배에 이르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몬드 보다도 19배 정도가 더 많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로니아와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며,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카카오닙스 속에는 카테킨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인 테오브로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테오브로민 성분은 카카오닙스의 씨에 들어 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으로, 신경계를 활성화하여 엔도르핀이나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효능은 여성들의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며, 다이어트 시에도 식이조절로 인한 불안감이나 우울증 증상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강아지나 고양이 등 애완동물 에게는 독약과도 같은 물질이므로 먹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카카오닙스 다이어트 먹는 방법과 효능


카카오닙스는 특별히 부작용은 없지만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카카오닙스 30g에는 카페인 22을 함유하고 있어, 카카오닙스의 하루 섭취량이 4.5g을 넘게되면 각성효과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인 카테킨 또한 학업을 위해 집중력을 요하는 청소년기에 먹으면 좋지만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며,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카페인으로 인하여 가슴 두근거림이나 불안감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하루 15~20g 정도의 적정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늦은 밤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카카오닙스는, 조리하는 것 보다는 견과류와 함께 섞어 날것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특유의 씁쓸한 맛 때문에 쉽게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럴때는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거나 볶는 등 조리과정이 필요 없이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에 꿀 한스푼과 카카오닙스를 섞어 먹으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다이어트 대용식으로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