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이 쌓이는 복부비만은 여성들도 피해갈수 없어~

체지방이 쌓이는 복부비만은 여성들도 피해갈수 없으며, 여성들은 대부분이 피하지방으로 복부비만이 생기게 되며, 손으로 배를 만졌을 때 불룩하게 잡히는 아랫배가 피하지방에 해당합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복부 근력이 약하기 때문에 배가 더욱 튀어나와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에비해 남성들은 내장지방으로 인한 복부비만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장기 주위에 쌓이는 지방이기 때문에 피하지방처럼 손으로 잡거나 만지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는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고 최대한 간을 하지 않은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고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칼로리 음식 위주로 야채와 과일은 가급적 날 것인 상태 그대로 먹거나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이 쌓이는 복부비만은 여성들도 피해갈수 없어~


복부비만으로 뱃살을 빼기위한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뱃살빼는 음식중,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닭 가슴살과 두부, 달걀 흰자 등이 있으며, 이런 음식들과 함께 물을 자주 마시고 술과 야식, 군것질은 줄이고 기름진 음식은 자제해야 합니다. 뱃살빼는 운동으로 복부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으로 시작하여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다이어트는 다른 부위에 비해 건강상 적신호가 될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 내 빼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빼는 뱃살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복부비만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부비만의 원인에도 여러 가지가 있어서 아랫배보다 윗배가 많이 나왔다면 평소 식습관과 식단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주로 폭식이나 야식, 과식을 하는 것이 여기에 해당 할수 있으며, 아랫배가 많이 나왔다면, 자궁과 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장 건강과 생리불순 등 자궁 건강을 함께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여성들도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복부비만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본 일상에서 흔하게 발생하며, 그 원인과 뱃살다이어트 방법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히 뱃살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식, 폭식, 기름진 음식을 자제해야 하며,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하고 최대한 꼭꼭 오래 씹어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이 좋습니다.

 

체지방이 쌓이는 복부비만은 여성들도 피해갈수 없어~


복부비만을 없애기 위해서는 노폐물과 독소 등을 배출이 원활하게 될수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고 미역과 다시마 등, 해조류와 팥, 율무 등을 차로 자주 마시고, 마사지를 통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다보면, 보다 좋은 뱃살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잦은 야근과 회식, 운동부족하며,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 에게는 복부 비만이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비만 정도는, 허리둘레 기준으로 남성은, 36인치이상, 여성의 경우에도 32인치 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