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노니 쥬스(noni juice)

노니 쥬스(noni juice) 다이어트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효능이 좋아 노니비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진 노니(Noni), 남태평양 일대에 서식하는 열대식물 식물이며, 남태평양 지역의 화산 토양에서 자라는 노니라야 효능이 더 좋은 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 원주민들은 노니의 열매는 물론 잎과 뿌리, 줄기, 씨까지 모든 부분을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니에는 상처치료제로 쓰이는 이리도이드 배당체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블루베리와 올리브, 체리 등에도 들어 있는 성분으로 식물이 외부로부터 상처를 입으면 내보내는 치유물질로 바이러스나 병균을 막아내고 손상 부위를 빠르게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노니 쥬스(noni juice)


노니에는 스코폴레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좁아진 혈관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에들어 있는 파이토케미칼 성분과 제로닌 성분이 있기 때문에 해독효과를 보이고 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유해한 성분을 배출 하게 하는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안드라퀴논 성분의 경우에는 병이나 상처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해 주기도 합니다. 이처럼 노니에는 천연 상처치료기능이 있기 때문에 원주민들의 상처치료제로 사용되었던 것입니다.

 


노니 열매에는 섬유질과 과즙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습니다. 노니열매속에는 안트라퀴논 성분이 들어 있어 숙변제거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세로토닌 성분은, 행복호르몬의 일종으로 소화작용을 돕고 통증을 줄여주며 고혈암과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는 잎과 줄기, , 열매, 씨 등, 모든 부위를 민간요법에 사용되어 왔으며, 남태평양 지역의 고대문헌에도 최고의 천연 치료제로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 자란 노니는 크기가 약 3~12m로 다양하며, 타원형의 열매는 가장 긴 길이가 10정도로 생김새가 울퉁불퉁한 감자와도 닮았습니다. 섬유질 과즙이 많이 포함돼 있고, 열매가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져 마치 투명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가 되면 열매에서 불쾌한 맛이 나고 고약한 냄새가 나며, 노니 열매 원액의 쓴맛은 이 열매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노니는 열이나 빛에 약하고 시간이 지나면 효과를 잃는 대부분 식물영양소와는 달리 가공 및 유통 과정에서 영양이 유지되는 잘 유지 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noni, noni juice, 노니 가격, 노니 쥬스, 노니 비누, 노니 가루, 노니 다이어트


노니에는 쿠마린 유도체로 혈관을 확장시키는 스코폴레틴(scopoletin) 성분도 들어 있으며 이 스코폴레틴 성분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주는 성분입니다. 이밖에도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성분 등이 소화작용을 돕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니주스는 다른 주스와 달리 공복에 먹는 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위에 음식물이 있는 상태에서 마시면 펩신, 위산 등에 의해 노니 속 영양소가 파괴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