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대추야자는 중동 지역의 대표적인 식재료로서 야자대추로도 불리며 우리에게는 얼마 전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알려지게 된 식품입니다. 대추야자는 사막 지방의 생명의 나무로 여겨졌을 정도로 귀중한 식품으로, 기운을 돋우고 스테미너 증진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냉장보관하지 않더라도 2~3년 동안도 보관 할 수 있는 훌륭한 저장성과 생산성 덕분에 생명의 나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대추야자 생산성

대추야자는 야자나무 과의 상록교목으로 열매는 대추와 비슷한, 3~5cm 정도의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녹색에서 노란색을 거쳐 붉은 색으로 익어갑니다. 대추야자 열매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생산성도 좋아, 어린 대추나무를 12~14년 정도만 잘 길러 놓으면 최대 80년 까지도 연간 70~90kg 정도의 열매를 꾸준하게 수확할 수 있을 정도로 생산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 성분 및 섭취량

대추야자는 달달한 맛을 내며 많은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추야자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B2, B6, E,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포도당, 칼륨, 칼슘, , 마그네슘, , 아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추야자 칼로리는 100g266kcal로 대추야자 열매 한 개당 10.64kcal 정도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은 10개 이하로 먹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대추야자 퀘르세틴 효능

대추야자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인 퀘르세틴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항산화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성분으로 노화를 늦추고 항암효능이 뛰어난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신체 내의 염증이나 상처의 염증을 없애고 상처를 방어하는 효과가 있어 아토피 치유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대추야자 항산화 성분

대추야자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루테올린, 퀘르세틴, 아피게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 100g에는 7~8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하고 내장질환을 예방하며, 변비해소하고 혈당 조절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대추야자

대추야자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을 잘 되게 하며,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C가 많아 피부를 젊어지게 하고 빈혈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대추야자는 염분 함량은 적은 반면 포타슘 함량이 많아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며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야자대추 효능 및 대추야자 생산성

 

대추야자 효능 및 주의할 점

대추야자에는 니코틴산이 풍부하여 장내 유익 균들을 활성화시키고 세균들의 성장을 억제하며 섭취한 음식의 장내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그 밖에도 눈을 건강하게 하며, 관절염 완화, 골다공증 예방, 빈혈 개선, 진정작용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특별한 부작용은 나타나 있지 않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하며, GI지수가 높기 때문에 당뇨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