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차효능 및 율무차 만들기

율무차효능 및 율무차 만들기

우리가 율무차로 즐기는 율무는 단백질과 수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과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율무의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를 태워 주기도 합니다. 율무의 단백질에는 류신과 글루탐산 함량이 다른 아미노산 성분보다 높게 함유되어 있는, 고단백, 고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비만을 유발하지 않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율무차만들기, 율무차효능, 율무차, 율무가루, 율무가루효능


율무효능 및 성분

율무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종을 빼주며 나트륨과 독소 배출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수분이 많아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만성피로, 근육 위축, 장 마비 등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특히 율무에는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며,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피부색을 맑고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볶은 율무차효능

율무 차나 율무선식에 사용되는 율무나 율무가루는 모두 볶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율무뿐만 아니라 모든 씨앗에는 소량의 독소가 함유 되어 있어 열을 가해 볶는 것이 좋으며 고소함 까지도 더욱져 맛이 좋아 지게 됩니다. 율무를 볶을 때는 불을 약하게 하여, 율무쌀이 황색으로 비칠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특히 율무는 피로회복에 좋은 현미와 같이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우수하여 효능이 배가 됩니다.

 

율무차만들기, 율무차효능, 율무차, 율무가루, 율무가루효능


율무가루효능

율무는 직접 볶아서 가루 내어 떡이나 죽, 또는 차로 섭취할 수도 있으며, 다른 곡물과 섞어 미숫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율무가루를 다이어트식으로 먹는 방법은, 율무가루를 두유나 우유에 넣어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거나 삶은 율무를 신선한 야채샐러드에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율무는, 대부분 잡곡으로 사용하여 밥에 넣어 먹거나 가공식품으로 나온 율무차를 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율무차 만들기

율무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율무를 깨끗이 씻어서 말린 후, 마른 팬에 중불로 하여 살짝만 볶아 주면 됩니다. 볶은 율무 90g 정도와 물 2L를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20분 정도만 끓여준후 마시면 됩니다. 율무에는 수용성 아미노산, 수용성 식이섬유, 비타민 B함유되어 있어 따뜻한 물에서 잘 우러나기 때문에 보리차처럼 율무차로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율무차만들기, 율무차효능, 율무차, 율무가루, 율무가루효능


율무차효능, 부작용

율무 차는 단백질과 함께 수분 함량도 높아 피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항간에는 율무가 정력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잘못된 정보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나, 단백질이 풍부한 율무는 임산부에게는 독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율무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성분이 있으므로 임신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