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 효능 및 율무팩, 율무 칼로리

율무 효능 및 율무팩, 율무가루 칼로리

율무는 많은 사람들이 가루를 이용해 차로 이용하거나 팩으로도 이용하고 있지만 잡곡으로 밥에 넣어 먹거나 가공식품인 율무차로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율무 차는 설탕이나 불필요한 첨가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하거나 건강식으로 이용하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직접 가루를 내어 사용하는 것이 다이어트나 건강에는 이로울 것입니다.


율무팩, 율무효능, 율무팩효능, 율무가루효능, 율무가루


율무 성질 및 효능

율무의 맛은 달고 성질은 약간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소화기와 호흡기 계통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율무는 맛이 달아서 소화기능을 좋게 하며, 이뇨작용이 있어 소화기나 장이 약해서 자주 설사를 하거나, 얼굴이나 손발 또는 전신이 붓는 부종,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임질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열을 내리게 하고 농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각종 염증을 제거하고 폐렴, 폐농양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율무 칼로리

본초 강목에서는 오랫동안 복용하면 몸을 가볍게 하고 원기를 북돋운다고 이야기한 율무는 한방에서 의이인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율무는 몸에 불필요한 수분과 습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치료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율무는 수분대사 기능을 촉진하여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칼로리 소비를 높여주며, 쌀에 비해서도 칼로리가 낮 은 식품으로 당뇨병 환자식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칼로리가 100g377Kcal 이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을 좋지 않습니다.


율무팩, 율무효능, 율무팩효능, 율무가루효능, 율무가루



율무팩 효능

율무는 눈을 건강하고 맑게 하며, 백내장 예방, 시력저하 방지 및 안구 건조 증을 예방하는 등 눈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피부색을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율무에 많은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만성피로, 근육 위축,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에는 칼륨이 100g324이 함유되어 있으며 들어 있는데 이는 칼륨이 많은 바나나에 육박하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율무가루 먹는 법

율무 가루를 만들어 놓으면 떡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죽이나 차로도 섭취할수 있습니다. 동네 방앗간에 방문하여 다른 곡물과 섞어 미숫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율무가루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하여 먹는 방법은, 율무가루를 우유나 두유에 부어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거나 삶은 율무를 신선한 야채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율무팩, 율무효능, 율무팩효능, 율무가루효능, 율무가루



율무 효능 및 부작용

율무는 체내의 수분이 배출되지 못해 물살이 찌게 된 경우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율무는 체질적으로는 몸에 열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며 소화력이 좋은 태음인의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 변비가 있는 사람이나 임신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나 소변이 잦은 사람, 속이 차서 자주 설사를 하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