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효능 구아바(guava)잎 먹는 법

구아바 효능 구아바(guava)잎 먹는 법 

구아바는 열대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잎과 나무껍질, 열매 등을 주로 약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아바 열매는 사과만큼 달면서도 딸기보다 더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들의 건강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구아바 열매 100g에는 비타민C0.22g 가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C 하루 권장 섭취량의 250%에 달할 정도로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아바 효능 구아바(guava)잎 먹는 법


구아바(guava)열매효능

구아바 열매는 비타민을 비롯한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껍질째 그대로를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과일주를 담그기도 합니다. 구아바는 열매와 잎, 나무껍질, 뿌리 등은 생으로 먹기도 하며 말려서 약용하거나 차로 달여 먹기도 합니다. 구아바는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하며 췌장기능을 개선시키고 인슐린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당뇨병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guava)잎 효능

구아바 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 잎은 당뇨와 여러 가지 다양한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아바 잎은 아토피 피부염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으며, 구아바 잎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와 설사에도 좋으며, 알레르기성 체질 및 비염 증상을 개선하고 피부염, 기관지 천식, 피로회복, 습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아바 효능 구아바(guava)잎 먹는 법


화분식물 구아바(guava)

구아바는 잉카인들이 즐겨 먹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집에서 기를 수 있는 화분식물은 물론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신비의 약용식물이기도 합니다. 구아바 나무는 병충해가 거의 없어 무농약으로 재배할 수 있으므로 농업인의 건강보호는 물론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환경 친화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 나무(guava tree) 효능

구아바 나무는 1년에도 꽃이 두 번 이상 피어 열매가 맺히고 연중 언제든지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매를 비롯한 잎과 나무껍질, 뿌리까지도 모두 약용으로 사용하므로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경제적인 소득형 식물일 뿐만 아니라 이용성이 매우 다양하여 소비량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구아바 잎에는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여 비염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아바 효능 구아바(guava)잎 먹는 법



구아바(guava)효능 및 먹는 법

구아바 열매는 설사를 멎게 하고 이질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구아바 잎은 습진이나 외상 출혈을 치료하고 피부 가려움증이나 땀띠에도 효능이 있어 잎을 짓찧어 환부에 바르기도 합니다. 구아바를 섭취하는 방법은, 말린 열매 1회 사용량은 3그램에서 5그램을 물로 달여 복용하고, 구아바 말린 잎 1회사용량은, 1g~ 2g, 생잎은6g~10g을 달여서 복용하며, 구아바 껍질은 식초와 함께 달여서 입안에 머금으면 치통을 멎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