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 및 뉴질랜드와 호주 마누카꿀 대결

마누카꿀 효능 및 뉴질랜드와 호주 마누카꿀 대결

마누카꿀은 꿀벌이 뉴질랜드나 호주에서 자라는 마누카라는 식물에서 채취한 꿀을 말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에는 다른 꿀에는 없는 뛰어난 살균, 항생효과를 보이는 UMF(Unique Manuka Factor)가 들어있어 상처 소독,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에 의한 위장 장애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으며 빠르게 피로를 회복하는 효능이 있으며, 에너지 공급 등 일반적인 꿀의 효능까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뉴질랜드와 호주 마누카꿀 대결


마누카꿀 효능

최근 마누카꿀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마누카꿀의 일반적인 효능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쏠리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대부분이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자생하는 마누카라는 식물의 꽃에서 꿀벌이 채취한 꿀로 피부에 사용 시 보습효과와 살균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직접 바르는 것보다 마누카꿀을 사용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간편하게 피부관리에 더 좋을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피부 미용

마누카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화장품이나 천연비누로 얼굴과 몸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워주면 좋습니다. 마누카꿀은 물론 카렌둘라꽃, 병풀, 에뮤오일,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그라함스의 칼렌둘리스 플러스 크림은 마누카꿀의 항균 항염 작용으로 문제성 피부의 개선 효과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화장품 천연 원료 중에서도 뛰어난 보습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뉴질랜드와 호주 마누카꿀 대결



마누카꿀 효능, 감기

이처럼 마누카꿀은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뛰어나 건강기능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마누카 꿀은 면역과 상처의 자연치유 능력이 뛰어난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와이카토 대학의 임상실험을 통해서 마누카 꿀에만 존재하는 UMF(Unigue Manuca Factor)라는 마누카 성분을 발견 하였으며, 이 물질이 박테리아 등의 세균을 박멸하는데 큰 효과가 있음을 밝혀낸 것입니다.


마누카꿀 다툼, 호주와 뉴질랜드

이처럼 마누카꿀의 뛰어난 효능 덕분에 호주와 뉴질랜드가 꿀 이름을 둘러싸고 서로 다투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양봉업계는 자국에서 생산되는 꿀만이 마누카꿀 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에, 호주 양봉업계에서도, 마누카가 자국에서도 자라고 있는 토종식물이며, 효능 면에서도 자국산 꿀이 뉴질랜드 마누카꿀 만큼이나 효능이 좋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뉴질랜드와 호주 마누카꿀 대결



마누카꿀 주의할 점

마누카꿀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은 일반적인 당분과는 달리 인슐린, 칼슘, 비타민을 소모하는 소화 분해 과정을 거치지 않고 흡수 될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찔수 있습니다. 또한, 꿀에는 보툴리늄이라는 독소가 있어 갓난아이에게는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 24개월 이하의 갓난아이에게는 먹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꿀은 쇠가 닿는것이 좋지않아 플라스틱이나 나무 스틱을 이용해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