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의 효능 및 계피차 부작용

계피의 효능 및 계피차 부작용

최근 들어 계피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메틸하이드록시 챌콘폴리머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몸 안에서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매일 계피를 한 스푼씩 섭취하게 되면 당뇨는 물론, 고지혈증까지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의효능, 계피차효능, 계피차, 계피부작용, 계피차부작용



계피의 인슐린작용

인슐린은 혈액 속의 당을 빠르게 세포 안으로 보내고 혈당은 낮춰주며 세포 안의 에너지 생성을 더욱 활발하게 합니다. 인슐린의 작용은 혈액 속 지방대사에서도 일어나, 인슐린 작용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인슐린의 작용을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보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계피의 항산화효능

계피는 계피의 지표물질인 계피산이 0.03% 이상 함유되어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향신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계피산 향이 강해서이지만,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정유 성분으로 인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계피를 물에 녹여 마시게 한 결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의효능, 계피차효능, 계피차, 계피부작용, 계피차부작용



계피의 효능

계피는 항산화효능을 비롯한, 소화 장애와 구토, 설사, 식중독, 위장질환, 부종, 요통, 무릎관절통, 통풍, 수족냉증, 당뇨, 고지혈증, 생리통, 감기, 입 냄새, 제거 및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충치 예방과 항균, 피로회복, 혈당 및 콜레스테롤 강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계피꿀차효능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몸이 찬 사람이나 수족냉증 등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꿀과도 잘 어울리는 식품으로, 체온유지 효능이 뛰어나 꿀과 어울리면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데 좋습니다. 꿀에 계피가루를 타서 차로하여 꾸준히 마시게 되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원기 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피의효능, 계피차효능, 계피차, 계피부작용, 계피차부작용



계피차 부작용

계피차는 오래 끓이면 향도 덜하고 색이 탁해지므로 주의한다. 식사 후에 계피차를 마시면 입 냄새 제거 및 충치예방에도 좋다. 겉껍질이 제거되지 않고 유통되는 육계는 반드시 겉껍질을 제거하여 사용해야 하며, 몸에 열이 많을 때나 임산부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슐린을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