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보리 싹은 봄철에 나는 보리의 어린잎으로 예로부터 된장국이나 나물 등으로 이용되어 오는 봄나물중 하나입니다. 보리 싹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과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보리의 어린잎인 새싹보리에서 고지혈증과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을 국내 최초로 규명한바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가루, 보리새싹분말, 새싹보리분말먹는법, 새싹보리효능



새싹보리 효능

우리나라의 주요 곡물인 보리는, 각종 영양성분을 비롯한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에도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콩나물처럼 싹을 틔워 먹는 새싹 보리는 간을 건강하게 하고 비만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성분

대부분의 식물은 발아할 때 생명유지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발아 시기의 식물에는, 완전히 성숙한 식물에 비해서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유효성분들이 4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새싹보리의 경우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고 항산화제인 SOD,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가루, 보리새싹분말, 새싹보리분말먹는법, 새싹보리효능



새싹보리 폴리코사놀 함량

많은 연구들에 따르면 새싹보리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뛰어난 폴리코사놀 성분이 100g당 최대 342mg이 함유되어 있어, 사탕수수보다 12, 쌀겨에 비해서는, 160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중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80% 가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을 억제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 연구 결과

농촌진흥청과 이화여대연구소와의 새싹보리에 대한 공동연구 보고에 따르면, 임상실험 결과 새싹보리는, 중성지방 등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특히 성인 남자 31 명 에게, 새싹보리분말 추출물을 하루 800 밀리그램씩 4 달간 복용하게 했더니,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에서 보다 중성 지방은, 평균10.4%, 몸무게는 8.4%가 줄어든 것 나타났던 것입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가루, 보리새싹분말, 새싹보리분말먹는법, 새싹보리효능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는 각종 야채와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이 대부분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아미노산 18종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 8,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은 각종 영양소의 밸런스가 고르게 잡힌 분말식품으로 요구르트나 우유에 타서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피부 미용이나, 변비와 같은 소화기질환에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2g 하루 3번 섭취를 권장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