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세이지 잎과 꽃 효능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세이지 잎과 꽃 효능

세이지는 주로 잎을 말려 사용하고 있으며 피곤할 때 차로 마시면 강장작용 효과 가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에도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기 요리에 잘 어울리는 향신료로 지방이 있는 육류의 풍미를 살려줍니다. 특히 돼지고 기 요리를 할 때 쓰면 누린내가 쉽게 제거되기도 하지만 향이 강하므로 아주 적은 양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sage, 세이지, 세이지 차, 세이지티

 

예로부터 만병통치약처럼 쓰여 왔던 세이지는 구내염, 잇몸 출혈, 구취 예방 등에도 효능이 있으며, 각종 소스나 방향제, 방부제 등으로 쓰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강장작용이나 신경계통 소화기계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살균 소독작용이 뛰어나, 각종 염증의 소염제로 쓰고 있습니다.

세이지 꽃과 잎은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강장 효능이 뛰어난 장수 허브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세이지 꽃은, 간장병이나 변비, 류머티즘, 생리통에 효능이 있습니다. 세이지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로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도 세이지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sage, 세이지, 세이지 효능, 세이지 차, 세이지티

 

프랑스 속담 중에는 정월에 세이지를 키우고 있는 집은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이지가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사용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세이지라는 이름도 건강하다’, ‘치료하다라는 데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 세이지의 냄새를 맡게 되면 향이 너무 강해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점차 익숙해지게 됩니다.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세이지 잎과 꽃 효능

 

세이지는 약용과 식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허브차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이지 허브 차는, 카페인이 없는 알칼리 식품으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기나 생선, 내장류의 냄새를 없애고 맛에 변화를 줄 수 있어 요리 재료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베개를 만들고, 오일을 이용해 샤워나 족욕, 마사지 등에도 사용하며 피부 미용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