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 효능 및 좋은 참기름 고르는 법

참깨 효능 및 좋은 참기름 고르는 법

예로부터 참깨는 아들보다 더 효자노릇을 한다고 하여 효마자로 불러 왔을 정도로 어른들의 건강에 좋습니다. 효마자는, 참깨가 어른들의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가진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현대에 와서도 참깨의 많은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볶은 참깨를 압착하여 짜내는 참기름 역시, 음식에서 고소한 풍미를 내고자 할 때 쓰이지 않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깨효능, 좋은참기름, 참기름효능,



참깨에는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깨 1(144g)에는 칼슘이 1404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식품 가운데 이처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참깨 외에는 찾아보기 힘들기도 합니다. 참깨에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 구리 등의 미네랄 성분은 칼슘은, 칼슘이 우리 몸에 잘 흡수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참깨를 압착하여 짜낸 참기름에는 올레인산과 오메가6지방산 등의 참깨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한 성분이 그대로 들어 있어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습니다. 하지만 참기름의 경우에도 구입 시에는 제대로 만들어진 것을 골라내는 안목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좋은 참기름은, 색이 맑은 갈색이 나게 됩니다. 색이 너무 진한 참기름은, 깨를 오래 볶았다는 증거로 발암물질이 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깨효능, 좋은참기름, 참기름효능, 참기름, 참깨



참기름 병 아래에 검은 찌꺼기가 많이 가라앉아 있는 참기름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참기름은 볶은 깨를 너무 강하게 짜서 부서진 깻가루가 섞인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참기름을 짠 재료가 중요합니다. 참깨로 짠 기름인지, 참깨가루로 짠 것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포장에 참깨 분으로 표시되어 있는 참기름은, 참깨가루로 짠 참기름으로, 참깨가루는 참깨보다 빨리 변질되고 품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참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리그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그닌 성분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갱년기 장애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효능이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깨 효능 및 좋은 참기름 고르는 법



참깨는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하고 기력을 보양해 주는 효능이 있어 참깨죽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깨에 풍부한 리놀렌산은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와 모발에 윤기가 나게 합니다. 참깨와 참기름이 좋은 것은 무엇보다도 많은 식품에 잘 어울리며 음식의 풍미와 향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