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및 성분, 뉴질랜드키위 유래

키위 효능 및 성분, 뉴질랜드키위 유래


키위는 다래 과의 덩굴성 낙엽과수이며, 원산지는 중국 양자강 연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는 중국에서는 양도라 불리고 있으며, 20세기 들어서야 중국에서 뉴질랜드에 전해졌으나 개량을 거듭하면서 오늘날의 뉴질랜드 키위가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키위는 즙이 많고 단맛과 신맛이 적당하여 상쾌하고 좋은 맛이 납니다. 키위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과일로 비타민 C가 오렌지의 2, 비타민 E도 사과의 6배에 이르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 효능 및 성분, 뉴질랜드키위 유래



키위는 혈당지수 낮은 식품으로, GI 수치가 35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키위 한 개 분량의 칼로리는, 5070정도로 다른 과일과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천천히 흡수되게 됩니다. 또한, 혈당지수가 낮으면 지방을 쉽게 소모시켜 줄 뿐만 아니라,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해하여 체중 조절에 좋습니다. 키위뿐만 아니라, 신맛이 나는 과일 대부분은, 단맛이 나는 과일에 비해 혈당을 천천히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위효능, 키위성분, 뉴질랜드키위, 골드키위



키위는 사과보다 작은 과일이지만 식이섬유를 비롯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영양덩어리 과일입니다. 키위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뛰어난 것은, 키위에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사과의 3배 정도 되며, 펙틴과 같은 가용성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 당질과 콜레스테롤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 또한, 대장 속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돕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는 변비를 개선하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검버섯이나 피부 잡티를 예방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 주산지인 뉴질랜드에서는 양로원에 계신 노인들의 변비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식후에 키위 2 알씩 후식으로 드시도록 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효능, 키위성분, 뉴질랜드키위, 골드키위, 키위재배



키위에는 인체의 정상적인 삼투압을 유지하고 혈관 벽의 긴장을 풀게 하는 칼륨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국산 키위의 경우 칼륨 함량이 높고(가장 많은 경우 100385.2수준) 비타민C 역시 1.8배가량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던 키위가 최근에는 국내 재배가 많이 되고 있으며 많이 저렴해져 쉽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국산 키위는 비타민E 함량도 높아 수입키위가 0.6인 것에 비해서 국산 키위는, 1000.8으로 더 높습니다.


키위효능, 키위성분, 뉴질랜드키위, 골드키위, 키위재배, 뉴질랜드키위유래



키위 중에서도 골드키위는 어린이에게 특히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골드키위가 아니더라도 모든 키위에는 면역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감기나 잔병치레가 많은 아이들이 키위를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골드키위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글루탐산과 아르기닌을 비롯한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발달과 폐 기능 향상에 효능이 있는 이노시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