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함유 식품

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함유 식품

글루코사민은 연골과 인대, 손톱 등 체내에 존재하는 연골 세포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사람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글루코사민 수치가 점차 감소하게 되는데, 이러한 시기에 관절영양제인 글루코사민을 복용하게 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글루코사민 건강기능식품은 게나 새우 등과 같은 갑각류의 껍질이나 오징어 등 연체류의 뼈에서 얻은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글루코사민 효능 및 부작용, 함유 식품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이기 때문에 관절과 연골을 튼튼히 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글루코사민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연골의 재생에 효과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글루코사민이 관절과 연골건강에 좋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시장규모가 급격히 커지기도 했습니다. 무릎통증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는 부모님을 위해 글루코사민을 선물하는 이들이 늘면서 글루코사민 매출이 급격히 늘었던 것입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효능, 관절에좋은영양제


글루코사민은, 2009년경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글루코사민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상황이 급변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글루코사민이 효과적이라던 연구도 제약사의 후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결국에는 글루코사민이 건강보험급여 대상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한지만, 글루코사민에 대한 갑론을박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 증상이 호전된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글루코사민이 효과가 별로 없다는 주장과는 달리,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육체노동을 직업으로 가진 사람들의 경우에는,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기 관절 퇴행을 예방하고, 손상된 관절을 회복시키기 위해 글루코사민을 적극적으로 복용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엘리트 운동선수의 경우에는, 스포츠 손상의 예방과 치유에 글루코사민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슈퍼볼 선수들의 경우에는 30~50%가 글루코사민을 복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효능, 관절에좋은영양제, 글로코사민


글루코사민은 동물의 체내에 존재하는 천연 아미노당입니다. 글루코사민은, 인체 내에서는 단백질과 결합한 상태로 존재하고 있는데, 연골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체내흡수가 용이하도록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함유한 제품들이 많은데 여기에 식이유황을 추가하여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한 제품들도 많습니다. 특히 제약사들이 공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NAGMSM을 섭취한 사람들이 관절 불편함은 줄어들고 보행능력이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능력 등은 향상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효능, 관절에좋은영양제, 글로코사민, 글루코사민부작용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두 성분에 대해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한 바 있기는 하지만, 글루코사민 또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갑각류나 조개를 주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글루코사민을 섭취할 경우 에는, 소화불량이나 가려움, 두통,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글루코사민을 먹더라도 운동요법과 병행돼야만 기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