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의 효능 및 성분, 체리 보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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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제철인 체리는 각종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맛과 향이 뛰어나고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는 신석기 시대부터 재배되어온 인류의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로 꼽히며, 로마시대에는 약으로 쓰였으며,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고혈압,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체리에 풍부한 칼륨은 세포막에서 신경 자극을 전달하고, 세포로부터 음식물 섭취와 노폐물 제거 기능의 균형을 유지해주는 중요한 원소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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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과일의 대명사인 체리의 색깔이 유독 붉은 것은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안토시아닌 때문인데, 씨를 제거한 체리 100g당 최대 300mg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예방과 뇌기능 강화에 도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송과 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 리듬을 조절하여 불면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리 100g에는 7mg 가량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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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는 새콤달콤한 맛과 예쁜 색상을 가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유익한 여름 과일로 생과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여름 한 철 생산되는 체리는, 출하 시즌이 짧다는 것이 단점 때문에 생과를 오래도록 즐기고 싶다면 냉동 보관해 두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북서부체리협회에서는 씨를 빼고 반으로 잘라서 냉동 보관해 두었다가 주스로 갈아 마시게 되면, 안토시아닌이 냉동 보관으로 더욱 활성화 되어 보다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체리는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리에 풍부한 칼륨은 신체의 세포막에서 신경 자극을 전달하는 일을 하며 세포로부터 음식물 섭취와 노폐물 제거 기능의 균형을 유지하게 하며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영양 성분입니다. 체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이나 뇌졸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딸기의 6,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 내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충족시켜 빈혈 예방과 개선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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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체리에는 칼륨과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은, 관절염과 통풍을 예방하고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조절에 좋습니다. 또한 멜라토닌 성분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으며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에 이르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은 주요 염증 지표가 25%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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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체리를 20개가량을 꾸준히 먹게 되면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을 먹은 것처럼 통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미국 오리건 보건과학대학 연구에 따르면 생 체리를 먹거나 체리 주스를 꾸준히 마셔주면 관절 통증과 관절염, 만성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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