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무화과 효능 및 성분 무화가 먹는 법

건무화과 효능 및 성분 무화가 먹는 법

무화과는 과일의 귀족으로 불릴 정도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고 벤즈알데히드, 쿠마린과 안토시아닌 등 항암 효능이 있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에게 좋은 엽산과 비타민E, 퀘르세틴이 들어있으며 사과산, 시트르산, 구연산 등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무화과는 껍질에는 영양이 풍부하고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껍질째로 먹을 수 있다. 무화과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으므로 특히 고기를 먹은 뒤에 디저트로 먹으면 좋습니다.

 

건무화과 효능 및 성분 무화가 먹는 법

 

건조 무화과나 생무화과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무화과는 중성 지방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무화과에는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하고,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대장의 벽을 자극하여 변비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무화과효능,무화과효능,무화과성분, 무화과먹는,무화가,말린무화과

 

무화과는 벤즈알데히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무화과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해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몸 안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여성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는 단맛이 강하고 향미가 좋으면서도 칼로리는 100g40kcal 정도로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무화과는 생으로 먹는 것이 맛이 좋아, 우리나라에서는 생으로 많이 먹고 있지만, 쉽게 물러져 보관이 어려운 관계로 유럽에서는 말린 무화과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무화과는 그냥 먹기도 하지만, 무화과를 얼려 셔벗처럼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에게 훌륭한 간식이 되고, 잼으로 만들어 각종 빵과 디저트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무화과를 잼으로 만들어 두면 가을뿐 아니라 언제든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건무화과효능,무화과효능,무화과성분, 무화과먹는,무화가,말린무화과,건무화과

 

무화과 구입하여 먹을 때는 최대 5일까지 보관하며 먹을 수 있지만, 구입 후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화과는 껍질이 약해서 과육이 쉽게 무르고 빨리 변질되므로 오래 보관하기 어려워 주로 말려서 보관합니다. 냉장 보관을 할 때는, 1~5가 적당하며, 밀봉해서 보관하고, 냉동으로 보관 할 때는, 한 개씩 랩으로 싸서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여 먹을 때는 실온에 20~30분 꺼내 둔 뒤 먹으면 됩니다. 좀 더 오래 두고 먹고 싶을 때는 잼을 만들거나 건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무화과효능,무화과효능,무화과성분, 무화과먹는,무화가,말린무화과,건무화과,무화과청

 

무화과는 껍질에 영양이 풍부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없고 칼로리가 낮은 무화과는 음식과 함께 식사 중 즐기기에도 좋은 과일이지만, 주로 샐러드로 먹거나 후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화과 잎에는 살충 성분과 살균 성분이 많아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무화과의 표면을 마른 거즈나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닦아 먹기도 하지만, 물로 씻을 때는 물기가 무화과 속으로 스며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씻은 후에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