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언감자 아피오스 효능 및 아피오스감자 먹는 법

인디언감자 아피오스 효능 및 아피오스감자 먹는 법

인디언 감자로 알려진 아피오스는 콩목 콩과에 속하는 덩굴 식물로, 북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인 다년생 식물입니다. 아피오스는 오래 전부터 인디언들의 주식으로 이용되어와 인디언감자로 불리기도 하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사포닌을 비롯한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피오스에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먹는 방법도 다양하여 감자처럼 삶거나 구워서 먹고, 국이나 튀김 요리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아피오스 효능 및 아피오스감자 먹는 법

 

아피오스가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철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아피오스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우유보다 2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E, 카로틴, 식이섬유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등, 뛰어난 건강기능 개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과 고혈압, 피부노화, 아토피성 피부 질환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피오스,인디언감자,아피오스효능,인디안감자,땅콩감자

 

아피오스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성분들 함유되어있어,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고,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과도 뛰어나 인디언의 전투 식량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은 혈관비누라고 불릴 정도로 혈관건강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되게 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혈행을 좋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찍이 일본에서는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피오스에는 질 좋은 식이섬유가 일반 감자에 비해 5배가량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피오스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와 각종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되게 하여, 장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피오스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과산화지질을 분해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피오스,인디언감자,아피오스효능,인디안감자,땅콩감자,인디안감자효능

 

아피오스가 처음 우리나라에 알려진 것은 2005년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초기에는 정착에 실패하고 종자 개량을 통해, 슈퍼아피오스라는 종자를 만들어 현재 여러 농가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아피오스 100g에는 고구마의 3, 감자의 9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으며, 감자의 16배에 달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생소한 아피오스는 일반 감자에 비해 영양이 풍부하고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피오스,인디언감자,아피오스효능,인디안감자,땅콩감자,인디안감자효능,인디언감자효능

 

아피오스는 덩이뿌리뿐만 아니라 꽃도 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피오스 꽃에는 진한 허브향이 들어 있어 꽃잎을 말려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인디언감자 아피오스는 껍질에 영양 성분이 더 많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게 되면 독성물질인 솔라닌 성분 때문에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또한 아피오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5~6알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보관 시에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면 2개월까지도 보관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