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많은 음식 및 루테인 효능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많은 음식 및 루테인 효능

현대인들은 스마트 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늘 눈이 혹사당하고 있어 눈 건강에 많은 문제를 안고 살아갑니다. 또한 점점 심해지고 있는 미세 먼지와 황사는 눈에 에 더 나쁜 영향을 초래하고 눈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특히 공해와 피로가 지속되면서 생기기 쉬운 안구건조증은 눈이 뻑뻑하고, 시리기도 하며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들고, 눈곱이 자주 끼고, 충혈 되고, 심한 경우 눈을 제대로 뜨기도 힘들어지게 됩니다. 때로는 시야가 흐려지면서 시력이 떨어지기도 하며, 피로감이나 두통이 이어지기까지 합니다.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많은 음식 및 루테인 효능


눈 질환 중에서도 황반변성은 실명까지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위험한 안과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반변성은 망막 중심부 신경조직인 황반이 변성되는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황반은 시세포가 모여 있는 조직이며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이어서 시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황반변성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2년 이내 실명될 확률이 약 15%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눈이 약해지면 생기 되는 안과 질환 중에는,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 다양하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서는, 1년에 한 번 이상 안과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눈건강,눈건강에좋은음식,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


특히 황반변성의 경우에는 초기증상이 거의 없어 모르는 채 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하며, 평소에도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야 하며, 스마트 폰이나 pc는 하루 2시간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이나 pc 등 전자기기를 한 시간 동안 사용 할 때 마다 10분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쉴 때는 먼 곳을 쳐다보면서 눈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전자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게 되면 수정체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이러한 일이 반복 될수록 눈의 노화는 더 빨라지게 됩니다.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외부 자극을 줄여 안구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영양을 보충해 주어 안구 구성 물질을 채워줘야 하는데,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아스타잔틴이나 루테인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A 등도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연어나 새우, 송어 등 해산물에, 많으며 루테인은 케일, 브로콜리, 달걀노른자 등에 많고, 오메가3는 연어와 고등어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당근이나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눈건강,눈건강에좋은음식,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아스타잔틴효능


눈 건강에 좋은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효능을 비롯한 항염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피가 잘 돌게 하여 수정체의 초점 조절과 관련된 안구 근육에 더 많은 혈액이 도달하게 하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되게 하고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연구결과에서도, ‘성인 26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아스타잔틴 5을 한 달간 섭취하도록 한 결과, 눈의 피로가 54% 감소하고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이 개선됐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특히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새우나 게, 로브스터, 연어, 도미 등이 있으며, 미세 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루테인,눈건강,눈건강에좋은음식,아스타잔틴루테인,헤마토코구스,아스타잔틴효능,루테인효능


눈에 좋은 루테인은 황반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눈 건강 영양성분입니다. 또한 망막에 루테인이 부족하거나 자외선을 많이 받게 되면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고 황반변성이 생기기 쉽습니다. 루테인은 보통 25세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60세가 되면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루테인을 풍부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미국 안과의학지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녀 50명을 대상으로 루테인 성분을 한 달간 섭취하게 했더니 혈중 루테인 농도가 약 5배 증가했다. 4개월 후에는 망막의 황반 부위 색소 밀도가 약 5.3% 높아졌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루테인의 하루 권장량은 20mg이며 과다 하게 복용 할 경우에는 침전되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