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가루 효능 및 부작용 율무 차 먹는 법

율무가루 효능 및 부작용 율무 차 먹는 법

율무는 우리에게 차로 더 친숙한 곡물로, 중국이 원산이지만 귀화식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율무에는 비타민 B1, B2,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종과 체내에 축척된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율무의 종자를 의이인이라 하여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특히 만성변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 적이며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차로 즐기고 있습니다.

 

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율무가루먹는법,율무효능


율무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지질 또한 다른 곡류에 비해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2와 철분, 엽산, 아연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율무는 혈관 내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율무는 천식 완화에 좋으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량을 낮춰주어,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배 아플 때 율무차로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율무가루먹는법,율무효능,율무분말


율무는 사마귀를 제거할 뿐 아니라 부종을 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율무는 몸의 수분대사를 강력하게 촉진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붓기를 빼주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전신의 수분대사가 좋아지게 되고 몸에 남아도는 여분의 수분이 배출되게 합니다. 또한 축척된 수분에 함유된 노폐물의 배설도 촉진하게 됩니다.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노폐물이 쌓여 나타나기 쉬운 사마귀도 잘 생기지 않게 되고, 이미 발생한 사마귀를 없애는 효과도 있습니다.

 

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율무가루먹는법,율무효능,율무분말,생율무


율무가루는 예로부터 장의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장염이나 설사 증상에 약재로 활용되어 왔으며 율무에 풍부한 덱스트린 성분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류신과 알라신, 프롤린, 글라탐산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변비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율무는 팥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상호 상승효과를 일으켜 만성변비를 완화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팥에 풍부한 비타민 B1와 율무에 풍부한 덱스트린 성분이 소화 흡수를 높여 만성변비를 해결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율무가루는 한방에서도 진정작용과 부종을 빼는데 사용하고 소화를 돕는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율무가루를 팩으로 사용했을 경우 피부 보습과 항산화작용, 미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율무가루는 뜨거운 물에 타서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냉증이 있는 사람이 율무를 섭취할 경우에는 생강과 함께 섭취하면 부작용을 피 할 수 있습니다. 율무와 생강을 합한 율무생강차로 마시는 것입니다.

 

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율무가루먹는법,율무효능,율무분말,생율무,율무성분


단백질이 풍부한 율무는 피부미용에도 좋아 기미와 주근깨 없애는 미용재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당뇨병에 효과를 보이면서도 당뇨 식으로 인해 부족 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면서 붓기를 빼주는도 효과적입니다. 율무는 소화가 잘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이 안 좋을 때 장염식 음식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율무는 일주일 다이어트로도 효과를 볼 수 있을 만큼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며 이뇨작용 효과가 뛰어나 율무밥, 율무가루 등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율무가루 효능 및 부작용 율무 차 먹는 법


율무는 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비닐 팩에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냉장고에 보관하더라도 습기와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맛이나 향이 변질될 수 있어, 율무를 볶아서 갈아서 율무가루로 만들어 두면 보관도 편리하고 먹기도 좋습니다. 율무는 성질이 서늘하면서 습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열이 많고 잘 붓는 비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율무는, 자궁수축작용이 있어 임신초기에 섭취하면 유산될 위험이 있으며,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구토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