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잎 효능 및 모린가 분말 먹는 법

모링가 잎 효능 및 모린가 분말 먹는 법

모린가는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 아주 척박한 기후에서 자라는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도 선정된 모링가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은 양을 먹어도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린가 잎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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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잎은 천연 혈관 청소기로 불릴 만큼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비타민E,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모린가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서 음식물 섭취 부족으로 인해 변비가 심해지고 가스가 차게 되는데, 모린가를 섭취하면 방귀 냄새가 사라지고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과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이 장 기능을 촉진시켜 장 해독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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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모린가 잎에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코르브산과 헤놀이 풍부해 염증에도 좋고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으며, 칼슘 또한 골격 및 치아를 튼튼하게 할 수 있으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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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잎에는 다른 작물에 비해 항산화 성분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링가 잎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여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의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모린가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수만 해도 112가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는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엽산, 칼슘, 칼륨, 비타민 C와 같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모린가 모발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지방 함량이 높은 식물성 오일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비듬이나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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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는 보통, 말린 잎으로 판매하거나 모링가 잎차 티백, 모린가 분말, 환 등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링가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여, 말린 잎이나, 모링가 잎차 티백은 물에 태워 모린가차로 마시면 됩니다. 또한 모랑가분말로 섭취 할 경우에는, 말린 모링가 잎이나 티백에 비해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분말은, 물이나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에 타서 마셔도 좋으며, 과일과 함께 갈아 마셔도 좋고 샐러드와 같은 음식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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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잘못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린가 다이어트 중에, 공복에 모링가를 섭취하게 되면, 속 쓰림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칼륨 함유량이 높은 식물로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도 칼륨이 배출되지 않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여성질환이 있는 여성은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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