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분말 효능 및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효과

핑거루트분말 효능 및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효과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의 뿌리로 생강과 식물에 속하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생강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핑거루트는 뿌리가 사람의 손가락 모양처럼 생겼다고 하여 핑거루트로 부르고 있는데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은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의 쌓이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핑거루트를 섭취하게 되면 피부건강을 회복시켜주고 콜라겐 분해 방지를 억제하여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하는 등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분말 효능 및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효과

 

핑거루트는 건조하는 과정에서 영양성분이 응축되고 섭취하기도 편리하기 때문에 분말로 만들어 섭취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핑거루트분말에 풍부한 판두라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생선과 궁합이 좋아서 생선요리에 넣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한 핑거루트분말은, 핑거루트 연어샐러드와 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분말 외에도 핑거루트 환이나 핑거루트 물, 핑거루트알약 등으로 나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분말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는 항암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저지하는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핑거루트가 나는 인도네시아에서는 근육통과 감기, 관절염, 위장장애 개선 등, 다양한 질병에 민간요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핑거루트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AMPK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생성을 억제하며 염증을 제거하고 당뇨와 고혈압, 심혈관 질환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만은 지방세포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만과 뱃살의 주요 원인이기도 한 지방세포는, 최대 400배 까지도 커진다는 것입니다. 판두라틴은 지방세포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핑거루트를 섭취하게 되면 판두라틴 성분이 커진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줄여 주어, 체중뿐만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 복부의 내장지방 등 비만으로 인해 커진 세포을 다시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실제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지방간이 감소되고 체지방은 무려 45% 줄어들었던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핑거루트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분말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핑거루트차

 

판두라틴은 우리나라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으며 체지방 감소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인도네시아에서도 여성들의 피부가 탱탱한 비결이 핑거루트라는 것입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인 만큼, 알싸한 맛이 나면서도 달콤한 향이 있으며, 카레처럼 노란빛을 띠지만 톡 쏘는 생강 냄새가 강해서, 동남아시아에서는 주로 향신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레와 피클, 음료 등 다양한 전통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분말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핑거루트차,핑거루트판두라틴

 

핑거루트는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장이 약한 사람은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핑거루트 분말로 복용 시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인, 1~2티스푼이나, 1~3g내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핑거루트를 과다섭취 시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