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분말 효능 및 로즈마린산,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분말 효능 및 로즈마린산, 레몬밤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레몬밤은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하여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레몬밤을 섭취하는 방법은 허브티처럼 물에 레몬밤을 우려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할 수 없어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레몬밤분말 효능 및 로즈마린산,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함유되어 있어 내장 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여성호르몬 조절, 혈압과 혈당 조절, 뇌신경 보호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독 작용이 뛰어난 레몬밤은, 운동과 병행하여 섭취하게 되면 디톡스 효과로 인해 단기간에도 효과적으로 체중을 조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향을 맡으면 마음이 편안하게 진정되고 심장 박동 수를 낮춰주며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분말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

 

레몬밤에는 풍부한 로즈마린산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염증, 항산화, 항균작용,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어 건강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레몬밤은 생리통 심할 때 먹으면 생리통을 완화 효과가 있으며, 두통 완화와 우울증 완화, 탈모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의 해독작용은 독충에 물렸을 때도 효능이 있으며 설사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운동만으로 쉽게 제거할 수 없는 내장지방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지방킬러로 불리기도 합니다. 레몬밤은 내장지방을 제거해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 이는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이 대사 이상을 개선하고 비만 완화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관 생성을 차단하여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여,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고 중성지방의 합성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분말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로즈마린산

 

레몬밤은 견과류와 우유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다이어트 셰이크가 되고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소량의 꿀이나 스테비아를 첨가하여 마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셰이크를 식사대용으로 하루에 2번 이상 먹도록 먹어야 하며, 식약처 기준으로 하루에 로즈마린산 32.4mg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레몬밤차로 환산할 경우 약 50잔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섭취 하기 위해서는, 레몬밤 추출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레몬밤 추출분말로 섭취 할 경우, 하루 권장섭취량은 약 2g 미만입니다.

 

레몬밤분말효능,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레몬밤로즈마린산,로즈마린산

 

레몬밤은 차로 우려 마시거나 분말을 이용해 물에 타서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5리터에 레몬밤 추출 분말 2g(1큰 술)을 넣고 저어주면 간단하게 레몬밤차가 됩니다. 보다 간편하게 레몬밤을 섭취하기 원한다면, 레몬밤 분말 형태나 레몬밤 추출 분말로 1작은 술을 직접 먹어도 좋고 요구르트나 우유, 주스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레몬밤을 과도하게 섭취시에는, 탈수 증상이나 식용증가, 메스꺼움, 현기증,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허브 알레르기가 있으면 두드러기 등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