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뽕 열매 효능 및 꾸지뽕 나무 먹는 법

구지뽕 열매 효능 및 꾸지뽕 나무 먹는 법

꾸지뽕나무는 뽕나무 과에 속하는 나무로 우리나라는 주로 남부지방에서만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과 일본 등에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꾸지뽕나무는 뽕나무를 닮아 굳이 뽕나무라고 해서 꾸지뽕이라 불리게 된 것으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꾸지뽕나무는 열매와 잎, 줄기, 가지, 뿌리 등, 모든 부분이 약재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나무 전체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지뽕은 동의보감에서도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여성들의 질환에 좋은 약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지뽕 열매 효능 및 꾸지뽕 나무 먹는 법


구지뽕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B, 비타민 C와 함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활성 산소로 인해 발생되기 쉬운 세포손상과 변이를 예방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나무껍질과 뿌리는 여성들의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는데 꾸지뽕 나무의 열매는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주로 암을 치료하는데 활용했다고 한다. 특히 위암, 직장암과 같은 소화기암과 폐암, 기관지암 등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지뽕열매효능,꾸지뽕효능,꾸지뽕,꾸지뽕열매,구찌뽕효능,꾸지뽕나무


꾸지뽕 열매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각종 비타민, 타닌, 루틴, 가바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열매는 혈액을 맑게 해 동맥경화 예방과 만성 염증을 없애고 피로회복, 피부미용, 기억력 증진, 혈압, 혈당 강하, 숙취해소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특히 꾸지뽕나무 열매는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동맥경화 예방과 만성 염증을 없애고 피로회복, 피부미용, 기억력 증진, 혈압, 혈당 강하, 숙취해소 등에 효능이 있으며 자양강장과 남성 성기능 강화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꾸지뽕나무 껍질은 허리 통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지뽕나무에는 항암에 효능이 있는 스티그마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과 해열, 진통 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티그마스테롤 성분은, 스테로이드호르몬의 합성제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꾸지뽕은 여성의 묘약으로 불릴 만큼 각종 부인병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효과적이며, 냉증 개선과 자궁 질환 등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꾸지뽕열매효능,꾸지뽕효능,꾸지뽕,꾸지뽕열매,구찌뽕효능,꾸지뽕나무,꾸지뽕나무효능


꾸지뽕 잎에는, 폴리페놀과 카테킨,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작용을 조절하여 당뇨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당뇨병과 피부질환 치료 등에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암을 예방하고 붓기를 없애며, 신경 안정과 노화 예방 암을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구찌뽕나무의 잎에는 루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과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지뽕 잎에는 가바 성분도 풍부하여, 흥분을 억제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꾸지뽕열매효능,꾸지뽕효능,꾸지뽕,꾸지뽕열매,구찌뽕효능,꾸지뽕나무,꾸지뽕나무효능,구찌뽕나무


꾸지뽕열매는 생과로 먹기도 하지만, 열매와 잎, 줄기, 뿌리 등을 덖어서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고기의 누린내나 생선 비린내는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꾸지뽕나무나 꾸지뽕열매를 가공하여 만든 환이나 가루가 출시되어 있어, 꾸지뽕을 직접 달여 마시지 않아도 간편하게 복용 할 수 있습니다. 꾸지뽕은 독성이 없어 누구나 복용이 가능하지만,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양의 꾸지뽕열매를 먹게 되면, 설사난 구토, 속이 미식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