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 효능 및 가시 파래, 파래 무 무침 요리

파래 효능 및 가시 파래, 파래 무 무침 요리

파래는 갈 파랫과에 속하는 해조류중 하나이며 바다의 영양식물로 꼽히는 파래는 김과 비슷하여 파래 김을 만들기도 합니다. 파래에는 칼륨과 요오드, 섬유질 등, 몸에 좋은 각종 영양 성분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파래는 조리법도 쉬워서 기름에 볶아 먹거나 무와 함께 무쳐먹고 있습니다. 특히 파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의 흡수를 좋게 하는 비타민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호전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 효능 및 가시 파래, 파래 무 무침 요리

 

파래는 청 해태로도 불리고 있으며, 생 파래는 주로 무쳐서 먹지만 일부에서는 말려서 먹기도 합니다. 파래는 김을 만들 때 많이 쓰기도 하는데, 파래 김은 일반 김보다 감칠맛이 뛰어나고 특유의 향기도 좋습니다. 파래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알칼리성 원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와 메틸메티오닌이 풍부하여 니코틴을 중화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는 니코틴에 손상된 폐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요리,파래무무침

 

파래는 각종 무기질과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성인병과 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열량은 낮으면서도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파래에 풍부한 무기질과 칼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을 좋게 하고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엽록소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

 

파래는 무엇보다도 빈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래에는 철분과 더불어 비타민C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이는 파래에 풍부한 철분을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 있는 비타민C 까지도 풍부하기 때문인데, 파래는 다른 해조류보다도 철분의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아주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래는 흡연자들에게 권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파래에는 메틸 메티오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니코틴해독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니코틴으로 손상 된 폐의 점막을 재생하고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감태

 

파래는 구취가 심한 사람이 자주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파래에는 클로로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클로로필 성분이 구취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구취가 심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파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변비를 앓고 있거나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래에는 무기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조혈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감태,가시파래

 

파래 중에서도 가시파래는 일부 서해안에서 자라며, 감태로 불리기도 합니다. 감태에는 후코이단과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 요오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잇습니다. 또한 칼슘은 우유보다 많은 양이 들어 있으며, 오메가3가 풍부하고 플로로 타닌 성분이 많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태에 풍부한 오메가3, 이명 증상을 완화하고, 플로로탄닌 성분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식약청에서는, 감태추출물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감태,가시파래,파래성질

 

파래의 대표적인 요리인 무 파래무침은, 아삭함 식감과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파래무침에 무를 넣을 때는, 먼저 소금에 무를 절여야 합니다. 무를 채 썰어 준비하고, 굵은 소금을 넣고 버무려서, 10여분 정도 절여주면 됩니다. 파래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파래를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하여, 절여놓은 무를 물기를 짜고 파래와 함께 무칠 그릇에 넣고, 간장과 설탕, 식초, 다진 마늘 등을 잘 섞어 소스를 먼저 만들어, 파래와 무에 뿌려 함께 무쳐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