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새싹분말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 먹는 법

보리새싹분말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잎으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몸의 해독작용과 비만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졌다.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사포라닌,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과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리새싹분말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지방의 생성을 막아주고 체지방 분해에도 효과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라닌 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하여 해독 능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새싹보리분말은 디톡스 다이어트에 사용되는 해독주스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독소를 빼주는 식품으로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보리새싹분말,보리새싹가루,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먹는법,보리싹효능,보리새싹,새싹보리효능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사포라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해독과 혈관청소, 내장지방분해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어, 중년이후에 나타나기 쉬운 성인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국농촌연구원이 실시한 실험에서는, 비만 쥐에게 사포라닌을 투여한 결과 간수치가 2.5배 감소했으며, 중성지방은 23%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인남성 60명이 16주간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하게 한 결과, 중성지방은 10.4% , 몸무게는 8.4%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보리싹,보리새싹분말,보리새싹가루,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먹는법


새싹보리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금치의 약 24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기능을 개선하여 변비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보리를 오곡 중 으뜸인 오곡지장으로 기록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발아 전 새싹에 식물의 영양 성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곡물이 아닌 새싹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에 풍부한 사포라닌은 간 기능을 강화하고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과도한 음주로 인해 지친 간 건강과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사포나린은 혈당강하, 항산화, 항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분말 100g에는 최대 1510mg의 사포나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성 지방간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 추출물은, 공복 혈당과 중성지방 등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보리싹,보리새싹분말,보리새싹가루,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먹는법,보리싹효능


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돕고 변비해소에 효과적이다. 특히 통보리 100g에는 식이섬유가 18g정도 들어 있는데, 이는 일일권장섭취량 20~25g에 육박하는 양이다.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성분도 풍부하다.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등 성인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기능성 덕분에 미국식품의약국(FDA)은 보리를 심장과 혈관 질환 예방과 효과가 있는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보리싹,보리새싹분말,보리새싹가루,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먹는법,보리싹효능,보리새싹


새싹보리는 각종 영양성분은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이 낮은 식품이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새싹보리는 씨앗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새싹으로 이동하여 기존의 영양성분을 몇 배로 증폭하게 되며, 새로운 영양소들이 생기면서 새싹에 모이게 됩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중성지방을 생성하고, 합성하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싹,보리새싹분말,보리새싹가루,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새싹보리먹는법,보리싹효능,보리새싹,새싹보리효능


새싹보리는 분말이나 환, 차 등으로 만들어져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은, 물이나 음료에 타서 마셔도 좋고,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갈아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한 해독주스는 포만감이 높고, 새싹보리분말 특유의 쓴맛을 중화시켜줄 수 있어 좋습니다. 새싹보리는 하루 10g(2티스푼)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