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카마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얌빈 추출물

히카마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얌빈 추출물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로 불리기도 하는 콩과작물로,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많은 편이지만 달콤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땅콩과 같은 견과류 맛이 납니다. 히카마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최근 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관심을 많이 끌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상승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히카마는, 미국 허핑턴포스트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지며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히카마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얌빈 추출물

 

히카마는 얌빈으로 불리기도 하며, 배와 감자, , , 견과류 맛이 나는 등 다양한 맛이 나며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생식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이며 샐러드나 요리에 추가하는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히카마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콜라겐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은 100g40kcal로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멕시코감자,히카마효능,히카마,얌빈,히까마,히카마씨앗

 

히카마는 예로부터 멕시코 사람들의 간식으로 많이 사용되던 식품으로, 미국에서는 샐러드나 수프를 만들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히카마는 감자와 비슷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히카마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삶거나 쪄서 먹어도 좋고, 기름에 튀기거나, 굽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히카마는 피부 미용에 좋다고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는 섭취했을 때 보다 팩으로 이용하였을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멕시코감자,히카마효능,히카마,얌빈,히까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

 

대구한의대 한의예과 노성수 교수팀이 20대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얌빈 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 팩을 5주간 주 3회씩 10분 이상 부착하도록 한 후 피부 유, 수분 량과 피부 톤의 변화 등을 관찰한 결과 피부를 더 밝고 환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얌빈 추출물로 만든 마스크 팩 사용 후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이 전반적으로 감소했으며, 이마의 홍반 량은 319.7에서 292로 줄었고 양 볼과 왼쪽 콧방울에선 홍반 량이 5.412.5만큼 감소했습니다. 멜라토닌 생성도 줄었는데, 특히 왼쪽 볼의 멜라닌 함량은 158.5에서 121.7로 가장 크게 감소했습니다.

얌빈 추출물을 이용한 마스크 팩은 피부의 유분과 수분 함량도 증가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스크 팩 사용 전 얼굴의 평균 유분 량은 44.5였으나 5주 동안 마스크 팩을 사용한 후에는, 94.8로 증가했으며, 부위별로는, 이마와 양볼, 양 콧방울 모두에서 유분 량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왼쪽 콧방울의 유분 량은 52.8에서 110.5, 오른쪽 콧방울은 54.3에서 106.3으로 큰 변화를 보였고, 피부의 수분 량에서도, 이마의 수분 량은 53.1에서 62.1로 증가했으며 양볼의 수분 량도 좌우 각각 7.15.8만큼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멕시코감자,히카마효능,히카마,얌빈,히까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얌빈효능

 

히카마는 비타민C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15블릭스 정도의 높은 당도를 가진 식품으로 가루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물이나 우유 주스 등에 타먹으면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히카마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리하고 남는 껍질은 말려 두었다 차처럼 우려먹으면 우엉 차처럼 구수한 맛이 나는 영양차가 됩니다. 히카마 잎에는 살충 성분이 있어 잎을 소주에 담가놨다가 걸러서 쓰거나 그냥 끓여서 우려낸 물을 배추 등 농작물 살충제로 쓰기도 합니다.

 

멕시코감자,히카마효능,히카마,얌빈,히까마,히카마씨앗,히카마먹는법,얌빈효능,히카마분말

 

히카마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을 때는, 배나 사과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며 단 고구마 같은 맛이 납니다. 히카마는 무와도 비슷한 식감이어서 국을 끓일 때 무 대신 히카마를 넣어 끓이기도 하며, 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대부분 다 가능합니다. 히카마를 넣어 밥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무 대신 히카마를 넣어 국과 찌개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 외에도 히카마 전, 히카마 김치, 히카마 카레 등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