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신료 고수 효능 및 고수 요리 먹는 법

향신료 고수 효능 및 고수 요리 먹는 법

향신료 고수는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리기는 하지만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고수는 고대 시대부터 향신료와 채소로 사용해 왔으며, 소화를 돕는 약재로도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고수에는 베타카로틴과 베타-크립토크산틴, 루테인, 지잔 틴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한방에서도 고수는, 소화를 시키고 땀을 내며 몸속 담을 제거해주면서 심장을 안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향신료 고수 효능 및 고수 요리 먹는 법


고수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당뇨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 고수에 들어있는 리놀레산과 올레산, 스테아르산, 아스코르브산 등 다양한 성분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고수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병 환자들에게 권장되는 식품입니다.

 

향신료고수,고수잎,고수냄새,고수부작용,고수먹는법


고수에는 켐퍼롤과 쿼시틴과같은 천연 항히스타민제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과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C, D, K가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도 풍부하여 관절과 뼈를 보호하고 쿼시틴과 함께 감기나 몸살, 독감 등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면서 망막을 보호해주는 작용 외에도 기관지와 폐 상피세포를 보호해서 점막에 붙은 가래와 병균, 독소를 외부로 배출해 준다. 그 외에도 면역력을 보호하고 장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향신료고수,고수잎,고수냄새,고수부작용,고수먹는법,고수효능


고수에는 비타민DK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는 뼈를 형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며, 단백질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A는 뼈와 연조직, 피부에 필요하며, 항산화 성분 또한 노화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등, 고수에는 뼈에 좋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고수는 시력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신료 고수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수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수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당뇨병 환자가 고수를 약용으로 사용하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수를 자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향신료고수,고수잎,고수냄새,고수부작용,고수먹는법,고수효능,고수의효능


최근 들어 더욱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나 공해가 심할 때 일수록 고수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나 비소, 알루미늄, , 수은 등과 같은 공해 물질은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쉽게 체외로 배출되지 않고 우리 몸 안에 쌓이게 됩니다. 고수는 이처럼 체내에 쌓인 중금속들을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하고 독성물질을 배출하여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향신료고수,고수잎,고수냄새,고수부작용,고수먹는법,고수효능,고수의효능,고수성분


고수는 요리에 넣지 않아도, 스무디나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고수 즙은 체내에 쌓인 독성을 배출하고 해독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고수를 이용해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 때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넣어서 해독주스 형태로 만들어서 마시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수주스로 먹기가 거북할 때는, 파인애플이나 생강, 사과를 등을 첨가하여 갈아 마실 경우 고수의 향을 누그러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고수 잎은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향신료고수,고수잎,고수냄새,고수부작용,고수먹는법,고수효능,고수의효능,고수성분,고수요리


향신료 고수는 전 세계 적으로 즐겨 먹는 식품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신선한 것을 구할 수 있습니다. 고수는, 색이 쉽게 변하기 때문에 실온 보다는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뿌리째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수 잎을 사용 할 때는, 잎이 연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직전에 씻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수는 허브이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부나, 어떠한 치료를 위해 특정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