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기름 효능 및 성분, 호박씨 하루 권장 섭취량

호박씨기름 효능 및 성분, 호박씨 하루 권장 섭취량

호박씨에는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E 등과 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유해한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관절염이 있는 실험쥐에게 호박씨 기름을 투여한 결과, 염증이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마그네슘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기름 효능 및 성분, 호박씨 하루 권장 섭취량


호박씨기름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시틴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호박씨기름에 풍부한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혈류량을 증가 시켜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혈관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중성지방 및 각종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어 혈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효능,호박씨의효능


호박씨에는 칼슘, 마그네슘, 각종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소염 작용, 진통 작용이 뛰어나 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시켜 연골세포를 보호하며,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고, 관절 연골의 보호 효과가 뛰어 납니다. 또한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성장기의 어린이 및 청소년의 성장 발육에 효과적이며 노인과 갱년기 여성들에게 나타나기 쉬운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예방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효능,호박씨의효능,호박씨유효능


호박씨에는 리그난, 쿠쿠바이타신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위암과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과 같은 암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로 실시한 한 연구에서는, 호박씨를 자주 먹으면 폐경 후의 여성에게서 유방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호박씨에 풍부한 리그난이 유방암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호박씨가 들어가 보충제가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뇌 건강에 필수적인 레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시틴 성분은 뇌의 보호막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뇌의 퇴화 진행을 늦춰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시틴은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전을 방지하며 뇌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박씨는 기억력 향상과 인지능력 향상, 건망증 예방에 효능이 있어, 퇴행성뇌질환인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효능,호박씨의효능,호박씨유효능,호박씨먹는법


호박씨에는 숙면을 이루게 하며 수면의 질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수면의 질을 높여 주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일종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을 매일 1g을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트립토판뿐만 아니라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마그네슘 또한 숙면을 이루게 하는 성분으로, 마그네슘 수치가 적당해야 잠을 잘 이르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효능,호박씨의효능,호박씨유효능,호박씨먹는법,호박씨섭취량


호박씨가 정자의 질을 향상시켜 임신능력과 생식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정자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연 수치가 낮으면 정자의 질을 떨어뜨리고 남성의 불임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쥐 실험 결과에 따르면 호박씨가 항암 화학 요법이나 자기 면역 질환으로 손상된 정자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효능,호박씨의효능,호박씨유효능,호박씨먹는법,호박씨섭취량,호박씨요리


호박씨는 껍질을 벗겨 생식으로 섭취하거나, , 샐러드, 수프, 캐서롤, 제과 등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며 호박씨기름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호박씨는 열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씨는 100g 550kcal 로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적당히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박씨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복부팽만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성인 기준으로 1, 25~30g 정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