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효능 및 다시마차 만들기

다시마 효능 및 다시마차 만들기

다시마는 미역과 비슷한 해조류로, 바다의 채소로 불리기도 하며, 국물을 우리는데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식이섬유와 철분, 칼슘, 요오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시마의 식이섬유인 알긴산은 탄수화물과 지질의 흡수를 막아주고 간에서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질 대사를 정상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요오드는 갑상선호르몬의 원료가 되기도 하며, 성장 촉진과 기초대사 활성화, 살균 작용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의 효능 및 다시마차 만들기


다시마는 바다의 영양 덩어리로, 황갈색이나 흑갈색이 나며, 말려서 국물 맛을 내는데 많이 쓰고 있지만 살짝 데쳐서 먹기도 합니다. 다시마는 절반 이상이 당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당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 배출과 변비 치료,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의 식이섬유는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키고 당질의 소화 흡수를 도와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와 당뇨 환자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시마육수,다시마가루,다시마분말,다시마다이어트


다시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과 핵산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맑은 피를 생성되게 하여 심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보내진 알긴산은, 장 속의 발암물질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긴산과 요오드가 풍부한 다시마는,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다시마의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는 건조하고 각질이 많은 피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육수,다시마가루,다시마분말,다시마다이어트,쌈다시마


다시마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어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다시마는 칼로리도 100g19kcal로 열량이 낮고, 엽산과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인 등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혈당관리, 당뇨 혈관건강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작용을 하며,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다시마의 핵심 성분인, 핵산과 알긴산 성분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우려낼수록 더 잘 빠져나오기 때문에,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다시마를 뜨겁게 끓여서 다시마 물을 만들어 두고, 평소에 물 대용으로 다시마 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다시마의 핵산성분이 우리 몸에 잘 흡수될려면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검은 콩은, 핵산의 분해를 돕는 유익균인 비피더스를 잘 자라게 하기 때문에 검은콩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다시마육수,다시마가루,다시마분말,다시마다이어트,쌈다시마,다시마효능


다시마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는데. 국물을 내는데 빠질 수 없는 재료이기도 하지만, 밥에 넣어 다시마 밥을 지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다시마를 튀겨서 만드는 다시마 튀각은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으며 부각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다시마는 무와 궁합이 좋으며, 초장에 찍어 생으로 먹거나, 미역 줄기 무침처럼 다시마 채 무침으로 먹기도 합니다.

 

다시마육수,다시마가루,다시마분말,다시마다이어트,쌈다시마,다시마효능,다시마성분


다시마는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다시마차를 만들 때는 소금기를 빼야 하는데, 200g정도의 다시마를 2일 동안 물에 담그고 물을 자주 갈아주며 소금기를 빼줍니다. 소금기를 뺀 다시마는, 잘게 썰어 3~4일 정도 잘 말려서 보관하며 우려 마시면 됩니다. 다시마 차를 우릴 때는 말린 다시마 10~15g, 80정도의 물을 다시마가 완전히 잠기도록 붓고 3~4분 동안 우려서 차로 꾸준히 마시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육수,다시마가루,다시마분말,다시마다이어트,쌈다시마,다시마효능,다시마성분,다시마차


다시마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배탈이나 소화불량,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은, 적당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갑상선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다시마는 하루에 5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갑상선 결절이나 갑상선염 증상이 있는 사람은,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식품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더욱 악화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