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효능 및 성분, 그라비올라가루

그라비올라효능 및 성분, 그라비올라가루

그라비올라는 포도나 무과의 다년생 식물로 사우어솝으로 불리기도 하는 천연 항암초로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의 원산지인 아마존유역의 원주민들은 오래전부터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으며, 특히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은 독소로부터 췌장의 베타세포를 보호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아노나신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 및 성분, 그라비올라가루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아노나신 성분은, 암세포의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하여 암세포의 자멸 사를 유도하여, 용종을 비롯한 각종 암 세포를 파괴하는 효능이, 현존 항암제보다 1만 배 이상 강한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기생충 박멸, 류마티스 치료, 관절염치료, 우울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라비올라 잎은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어 피부질환이 있는 곳에 바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그라비올라가루,그라비올라잎


그라비올라는 주로 열매와 잎을 식용과 약으로 으로 쓰는데, 과일과 잎은 조금씩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 열매에는 비타민B1B2, 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탄수화물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 열매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연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암성분인 아세트제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그라비올라가루,그라비올라잎,그라비올라열매


그라비올라 잎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상처를 빨리 낫게 하며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올라 잎에도 아세트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항암제 보다 암세포 사멸 효과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원주민들은 그라비올라 추출물을 말라리 치료에 사용해 왔으며, 가나에서는 황달을 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독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미컬은 독소로부터 췌장의 베타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나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라비올라는 머리 빠짐이나 구토 등, 암 치료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그라비올라가루,그라비올라잎,그라비올라열매,그라비올라건잎


그라비올라를 약으로 쓸 때는, 7년 이상자란 나무에서 채취한 잎이 좋으며, 그라비올라 열매는 성숙한 열매에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잘 익은 열매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비올라 열매는 생으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주스나 스무디, 캔디,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로 활용하기도 하며, 잎과 줄기는 물에 우려서 마시거나 상처를 치료하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말린 그라비올라 잎은 분말 형태로 만들어 물에 타서 마시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그라비올라가루,그라비올라잎,그라비올라열매,그라비올라건잎,그라비올라분말


그라비올라 잎은 생잎이나 건조한 잎을 물에 우려 차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라비올라 잎을 차로 우릴 때는, 말린 잎 20장 정도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 2L에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1시간 정도 더 끓여 주면 됩니다. 우린 물은 따뜻하게 마셔도 좋고 냉장 보관하며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그라비올라는 강한 항균 작용이 있어 소화기의 유익 균까지 죽일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 시에는 소화제나 유산균이 함유된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그라비올라가루,그라비올라잎,그라비올라열매,그라비올라건잎,그라비올라분말,글라비올라


그라비올라 열매를 과일로 섭취 할 때는 열매에 들어있는 씨앗은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비올라 열매의 씨앗에는 아노나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라비올라는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나 저혈압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그라비올라의 씨앗과 뿌리의 경우 신경독성 물질인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그라비올라를 항암 목적으로 이용 할 때는, 잎과 줄기만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