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 차 효능 및 성분 율무 먹는 법

율무 차 효능 및 성분 율무 먹는 법

율무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3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게 먹고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며, 부종을 빼주고, 염증을 없애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율무는, 단백질과 지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E와 철분, 아연, 비타민 B2,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율무 차 효능 및 성분 율무 먹는 법


율무는 곡물이면서도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율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더위를 빨리 느끼는 사람들에게 속열을 풀어준다. 진정작용이 있어 율무 팩을 하면 안면홍조에 도움이 된다.

 

율무효능,율무차,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


율무는 보리, 밀 등의 다른 잡곡들보다 당질의 함유량이 적고 단백질과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켜 변비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율무는 예전부터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활용됐다. 음식재료 및 한약재로 사용되며 각종 염증을 없애고 열을 식힐 때,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수분이 몸속에서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고 부종을 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율무효능,율무차,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볶은율무가루


율무는 피부의 각질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등,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율무는 성질이 차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몸을 가벼워지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에도 효능이 있으며, 진정 작용이 있어 율무를 팩으로 사용 하면 안면홍조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율무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율무는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 각질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마귀 없애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마귀를 없애기 위해 율무를 사용할 때는, 율무를 가볍게 볶은 후 보리차를 끓이듯이 볶은 율무를 우려내어 식수대용으로 사용하면 사마귀 제거는 물론이며 피부 면역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율무효능,율무차,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볶은율무가루,율무환


율무는 사마귀와 곤지름 등, 사마귀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사마귀에 생 율무를 입으로 씹어서 그 부위에 붙이거나, 삶아서 먹어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율무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노화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근육에 염증이 발생해 몸을 제대로 쓰지 못할 때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율무효능,율무차,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볶은율무가루,율무환,생율무가루


율무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볶은 율무를 물로 달여서 보리차처럼 마셔도 좋고, 밥을 지을 때 율무를 함께 넣고 밥을 지어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꿀과 찹쌀과루를 섞어 율무 팩을 하거나, 입욕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율무의 칼로리는, 100g, 337칼로리로, 열량이 낮지는 않지만,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율무효능,율무차,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볶은율무가루,율무환,생율무가루,율무차효능


율무를 차로 쓸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율무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를 약한 불에 잘 볶은 후, 보리차를 끓이는 것처럼, 약불로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또한 미리 불려놓은 율무를 욕조에 넣고 목욕재로 사용하면,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신경통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나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의 경우 율무를 많이 먹게 되면 태아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