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 및 성분 브라질넛트 먹는 법

브라질너트 효능 및 성분 브라질넛트 먹는 법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페루 등 남아메리카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견과류중 하나로 식이섬유와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가 주목 받고 있는 것은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체내의 미량 원소지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이며 면역력 증진, 해독 작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늦춰주고 각종 혈관 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땅콩과 비슷하게 생긴 브라질너트는 잣, 호두와 비슷한 맛이 나는 견과류로, 피스타치오와 함께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는 현대인의 서구화된 식습관에서 섭취가 어려운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트,브라질너트효능,브라질너트하루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체내에서 대사되는 과정에서 암 세포에 직접 침투해 암 세포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대 클라크 박사팀은, 셀레늄의 암 예방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에서, 평균 연령 63세 남성 1321명에게, 매일 셀레늄을 200씩 장기 복용하도록 한 결과, 암 발생 부위와 관계없이 모든 암에서 37%의 암 예방 효과를 보였으며, 각 부위별로는 전립선암 발생 위험이 63%, 대장암 발생 위험이 58%, 폐암 발생 위험은 46%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트,브라질너트효능,브라질너트하루,브라질넛

 

브라질너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BC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회복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데 효과적이며, 각종 염증을 막아주고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주로 땅에 떨어진 것을 줍고 수확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는 수분하기 위해서 특정한 동물을 필요로 하는데, 아구티시라는 동물이 열매에서 씨를 빼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병과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는 등,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로부터 피부 점막과 세포막을 보호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어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트,브라질너트효능,브라질너트하루,브라질넛,브라질너츠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전립선암과 간암, 간 경변 등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남성의 정자운동 능력과 생식능력을 높여 주는 등, 정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기억력과 이해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뇌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트,브라질너트효능,브라질너트하루,브라질넛,브라질너츠,브라질넛츠

 

브라질너트는 통째로 그냥 먹거나 구워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우유와 함께 갈아먹으면 특유의 고소한 맛을 살릴 수 있으며 샐러드나 요리에 부수어 넣기도 합니다. 또한 디저트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에도 넣어먹고, 다크초콜릿을 입혀 먹기도 합니다. 또한 식초 초절임으로 먹기도 하는데, 식초에 담근 브라질너트를 5~6일 정도 상온에서 숙성시켜 먹는 것 입니다. 브라질너트가 식초를 흡수하면서, 식초의 양이 줄면, 식초를 조금씩 보충하며 먹습니다.

 

브라질너트,브라질넛트,브라질너트효능,브라질너트하루,브라질넛,브라질너츠,브라질넛츠,브라질너트먹는법

 

브라질너트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셀레늄에 의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구역질, 배탈, 설사 등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손톱이 얇아지고, 탈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잦은 음주를 하는 경우, 또는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병이 있을 경우에도 브라질너트를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하루 2~10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브라질너트에는 지방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