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가 많은 감자! 효능과 부작용

감자는,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C’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감자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특별합니다. 조리하면 대부분 파괴되어 버리는 다른 채소의, 비타민 C와 달리, 감자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C는, 열을 가하거나,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에는 신경을 가라 앉히고 통증을 억제하는 ‘아트로핀’ 성분이 있어, 햇빛 노출을 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는데도 효능도 좋습니다. 그러므로, 뜨거운 열기에 노출된 피부의 열을 식히는데도 좋습니다.


 

땅속 채소이면서도, 비타민C 함량은 사과보다도 5배까지 많아서, 피부 미백과 트러블 개선에도 좋아서 팩으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재생과, 탄력을 주고, 항산화 효능까지 지니고 있습니다. 감자는 칼륨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며, 이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각종 성인병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에 제일 많이 함유하고 있는 탄수화물은, 고혈압 환자들의 혈당을 조절 하여주 효능이 있어,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는 더 좋은 식품입니다. 감자에 함유하고 있는 알기닌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고, 대장을 튼튼하게 하여,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감자는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하고, 항 스트레스와 항염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감자를 먹을때는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감자에 함유 하고있는 “솔라닌”은 독성을 띄고 있으며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햇빛에 노출되거나, 저장중에 돋아나는 싹에 많은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구토와 두통등 식중독을 유발하여, 심하면 호흡곤란을 일으키며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녹색으로변한 껍질과 싹이난 부분은, 반드시 제거하고 먹어야 합니다. 또한 감자를 뛰길때는 칼로리가 증가하며, 칼슘은 부족한 식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