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귀리 효능 및 성분 귀리새싹 분말 먹는 법

새싹귀리 효능 및 성분 귀리새싹 분말 먹는 법

새싹귀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귀리의 새싹으로 비타민을 비롯한 베타글루칸과 단백질,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과 노화방지, 피부 미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양에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즐겨 먹는 오트밀도 귀리를 압착하여 만든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고 혈당지수를 낮춰주어 당뇨에도 좋습니다.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귀리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최근 새싹귀리를 가루로 만든 새싹귀리분말이 체지방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싹귀리 효능 및 성분 귀리새싹 분말 먹는 법


새싹귀리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주어,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새싹귀리에도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귀리의 싹을 틔우는 과정에서 함량이 5배나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싹귀리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속 독소를 배출해 주며 중금속과 나트륨 등과 같은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 주어, 디톡스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귀리,새싹귀리분말,귀리싹,새싹귀리효능,오트밀


식물을 싹을 틔워 자라기 시작한 어린 싹이나 어린잎을 먹는 새싹 채소는, 발아되는 과정에서 2~3개월 자란 식물보다 약 20배에서 100배까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귀리 씨앗이 발아한지 약 8일에서 20일 정도 자란 새싹 귀리를 채취하여 가공한 새싹귀리분말은, 체내 축적된 독소제거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새싹귀리를 가루로 만들어 물이나 음료에 간편하게 타먹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새싹귀리분말은 체중감량과 해독작용 효능으로 잘 알려졌으며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새싹귀리,새싹귀리분말,귀리싹,새싹귀리효능,오트밀,귀리새싹


새싹귀리는 발아되는 과정에서 45종에 이르는 각종 영양성분과 기능성 물질이 증폭되어 염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 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귀리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혈당지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때문에 새싹귀리는, 당뇨관리에 효과적이며, 칼슘과 철분도 풍부하여, 골다공증예방과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에도 좋습니다.


귀리는 빈혈과 두통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가 낮은 귀리는, 오트밀로 만들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 먹기도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귀리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 예방과 숙변제거에도 좋습니다. 또한 귀리에 풍부한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염증 조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귀리,새싹귀리분말,귀리싹,새싹귀리효능,오트밀,귀리새싹,귀리새싹분말


볶은 귀리는 고소한 풍미를 가지고 있어 우유에 말아 먹거나, 오트밀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고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 주는 귀리는 당뇨 식으로도 좋습니다. 예순이 가까운 나이에도 탱탱한 피부결과 넘치는 에너지를 자랑하는 방송인 최화정은, 그 비결이 오트밀을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새싹귀리,새싹귀리분말,귀리싹,새싹귀리효능,오트밀,귀리새싹,귀리새싹분말,귀리우유


새싹귀리분말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새싹귀리를 다이어트에 사용 하고 싶다면 새싹귀리분말을 사용해 만든 새싹귀리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귀리분말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 1g 정도를 물이나 우유 200~250mL 정도에 타서, 귀리우유처럼 마셔도 좋지만,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 수박, 자두나 블루베리, 견과류, 청포도 등과 함께 믹서에 갈아서 만든, 새싹귀리 생과일주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새싹귀리,새싹귀리분말,귀리싹,새싹귀리효능,오트밀,귀리새싹,귀리새싹분말,귀리우유,귀리가루


새싹귀리분말은 메스꺼움과 어지럼증을 예방하기도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 하면, 설사나 배탈, 복통, 복부 팽만감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새싹귀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g으로, 권장섭취량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량 이내로 복용하는 경우에도, 복부팽만감이나 알레르기, 통풍, 신장 결석과 같은 증상이 느껴지면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귀리는 글루텐 알레르기 환자도 주의해야 하며, 푸린이 많이 함유돼 있어, 발가락 통풍 증상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신장 결석과 같은 신장질환을 유발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