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음양곽 효능 및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 음양곽 효능 및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 음양곽은 매자나무과에 속한 다년생 풀로써, 선령비, 천양금, 방장초, 강전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라는 이름은 약초를 이루는 세 줄기 각각에 세 개씩 잎이 붙어 총 아홉 개의 잎으로 되어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음양곽은 줄기와 잎에는 이카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에피메딘과 디소메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카린 성분은, 남성 성기의 혈액 공급을 통제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기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에피메딘은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정액 량을 증가시키며 디소메칠은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기력을 증강시키며 최음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 음양곽 효능 및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는 남성에게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남성의 정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양기부족과 발기불능, 배뇨작용, 음위증 증상에도 효능이 있어 성기능을 강화시켜 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삼지구엽초 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참 사람에게 좋으며, 만성기관지염이나 팔다리 저림,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삼지구엽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쇠약에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

 

삼지구엽초는 한방에서도 지상 부를 건조한 것을 음양곽이라 하여 약재로 쓰는데, 강장, 강정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지구엽초는 중국의 쓰촨과 강원도 일대에서 많이 나지만, 생태계의 변화와 무분별한 남획으로 인해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예로부터 신장과 간장에 작용하며, 양기부족 등을 치료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경쇠약을 치료하고 기억력을 회복시켜 주며 항염증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

 

삼지구엽초는 반음지성 식물로 산기슭이나 산골짜기에 나무가 울창한 숲 아래서 잘 자라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중부 이북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최근 들어 방송을 통해서 남성에게 좋은 약초로 자주 소개되기도 했는데, 사실 삼지구엽초는 남녀 모두에게 좋은 약초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음양곽으로 불리며 약재로 사용하고 있는데, 음양곽은, ‘음탕한 양이 먹는 풀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양곽은 동물실험에서도, 쥐의 정액 분비를 증가시키고 전립선 및 정낭의 무게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지구엽초는 한방에서는 여성의 임신에 좋고, 중년여성의 갱년기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삼지구엽초는, 맛이 맵고 달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콩팥과 간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음양곽은 신양을 보하고 정기를 도우며 힘줄과 뼈를 든든하게 하고 풍습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으며, 강정작용과 이뇨작용, 혈압조절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성신경 쇠약과, 성호르몬 작용, 배뇨 장애, 이명, 생리장애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

 

삼지구엽초는 이카린 함량이 중요한데, 재배품보다는 자연산삼지구엽초에 이카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채취 시기에서도, 5~7월보다 9월에 채취한 삼지구엽초에, 이카린을 비롯한 유효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 되어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의 주요 성분인 이카린은, 5월에 채취한 자연산 삼지구엽초에서 0.17%인 것에 비해, 9월 중순에 채집한 자연산에서는 0.85%, 50배나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배한 삼지구엽초의 경우에도 7월 중순에 채취한 이카린 함량보다 9월의 이카린 함량이 높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삼지구엽초술

 

삼지구엽초 음양곽은 차로 이용 할 때는, 말린 삼지구엽초 4~10g을 물 1L에 넣고 약한 불로 달여, 하루 2~3잔씩 복용하면, 음위와 발기부전, 근력과 정력을 강하게 하며, 건망증과 관절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선령비주라고도 불리는 삼지구엽초주는, 삼지구엽초 200g에 설탕 100g, 소주 2L를 넣고 서늘한 곳에서 3개월 정도 숙성시켜, 하루 2, 잠들기 전에 한두 잔씩 나눠 마시면, 당뇨병과 저혈압, 심근경색, 중풍으로 인한 반신불수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삼지구엽초술,삼지구엽차

 

삼지구엽초 음양곽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많은 사람이 장기간 복용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명, 갈증, 코피,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또한 삼지구엽초는, 어지럼증이나 구토, 이뇨를 억제하는 효과가 따를 수 있으며, 에스트로겐 분비를 증가시켜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유방암이나 자궁암의 발생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음양곽을 특정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꾸준히 복용 하고자 할 때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