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지유 효능 및 성분, 보라지 먹는 법

보라지유 효능 및 성분, 보라지 먹는 법

보라지는 시리아에서 자생하는 허브중 하나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씨앗에서 추출한 보라지유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나, 아토피 피부염과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비롯한, 위장과 호흡기, 심혈관 질환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라지 효능

보라지는 다양한 치료 효과가 있으며 수백 년 동안 질병을 치유하는 약용 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보라지는, 차와 강장제, 약초로 사용되며,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병후 회복 속도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보라지는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의 자극과 발적 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및 성분, 보라지 먹는 법보라지유 효능 및 성분, 보라지 먹는 법


보라지유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과 월경증후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유에 풍부한 감마리놀렌산은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및 보라지 먹는 법보라지유 효능 및 보라지 먹는 법


보라지유에 풍부한 감마리놀렌산은 불포화지방일종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항염 작용이 뛰어나 혈관건강과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보라지유와 달맞이꽃 종자 유는 거의 같은 용도로 사용되지만, 달맞이꽃 종자 유는 여성 질환에 더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보라지유는, 아토피나 건선, 습진 등의 피부 질환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 성분 및 효능

보라지는 염증과 자극을 완화하고 거담과 이뇨, 강장 작용을 높여주는 효능 있습니다, 식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보라지 잎은, 비타민 C와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부신의 건강을 회복하고 균형을 맞추는 강장 작용이 있습니다. 때문에 보지지 차는, 환자가 회복 기간 동안 힘을 회복하기 위해 사용하며 수술 후 또는 스테로이드 치료 후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보라지는 신체의 중요 구성요소인, 철과 칼슘, 칼륨, 망간, 구리, 아연 및 마그네슘과 같은 많은 양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심박 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는 복합 비타민 B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로, 니아신이 풍부하여 신체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효소 대사 보조 인자인, 리보플래빈과 티아민, 피리독신,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1


보라지유는 민감한 피부나 습진,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만성 피부 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염증 치료 효과가 있어, 피부 발적을 치료하고 피부를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 오일은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추운 날씨에 빠르게 피부가 건조되는 것을 막아 주기도 합니다.

 

보라지유 효능 2


보라지 오일을 함유한 스킨크림이 건조하거나 손상된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연구에 따르면, 건조하거나 계면 활성제로 인한 비늘 모양의 피부를 가진 피험자를 2주 동안 테스트한 결과, 보라지 오일이 함유된 보습제가 보라지 오일을 함유하지 않은 크림보다 두 피부 타입 모두에서 보습과 부드러움을 회복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보라지는 말린 허브 또는 신선한 채소로 섭취됩니다. 신선한 야채로 먹으면 오이 맛이 나며 향이 좋아 샐러드나 음식의 장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 꽃은 달콤한 꿀 같은 맛이 나며 디저트와 칵테일 장식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라지는 술이나 음식에 넣어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잎과 꽃은 식용하고 말려서 허브재료나 약재, 차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3


보라지의 잎과 꽃으로 만든 차는 열을 가라앉히고 발한을 촉진하며 모유 수유모의 수유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 차는 뛰어난 숙취 제거 효과가 있으며 자극성 장증후군과 같은 소화 장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의 점액질 성분은, 마른기침과 감기, 호흡기나 기관지의 자극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4


보라지 먹는 법

보라지는 어린잎과 꽃도 식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데, 독특한 향이 좋아, 샐러드나 생선요리, 닭요리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꽃잎은 샐러드와 와인, 펀치 등을 장식하는데 사용하고, 차로 우려 마시면 감기를 예방하고 호흡기를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 잎은 습진이나 피부염, 피로회복, 해열, 이뇨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유 효능 5


보라지 꽃은 꿀이 가득한 독특한 맛이 있어 인공 감미료로도 좋습니다. 또한 보라지 꽃은 오랫동안 보존하고 음료수 또는 단순히 레모네이드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보라지 줄기는 알코올성 음료에 풍미를 더하는데 사용 할 수 있으며, 반죽에 묻혀서 튀겨지면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또한 잘게 썰어 수프에 넣거나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