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는 중남미가 원산지인 민트계통의 치아(chia)라는 씨앗으로 크기는 작지만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가득 차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오메가-3 지방산과 섬유질, 칼슘, 마그네슘, 프롤린과 아르기닌, 붕소와 리신 등의 다양한 아미노산이 함유돼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영양 보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치아씨드 먹는 법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는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한 단백질과 비타민, 엽산, 칼슘, 칼륨, 철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에 풍부한 섬유질은 물과 만나면 10배나 팽창해 쉽게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 호르몬인 글루카곤 분비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치아씨드는, 알파리놀레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치아씨드 효능


치아씨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거의 두 배나 높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치아씨드에는, 페놀산과 플라보노이드인 카페인산과 클로로겐산, 미리세틴, 케르세틴 및 캠페롤을 포함한 고농도의 항산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씨드는 혈관과 심장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으로 가득 찬 치아시드는 다이어트 식단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기도합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모든 식물성 식품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치아씨드를 식단에 포함 하면 식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식품은 연구를 통해서도, 음식에 대한 욕구를 60 %까지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아씨드는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장 풍부한 음식일 뿐만 아니라 연어보다 더 많은 양의 오메가 3가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에 풍부한 지방은 대부분 알파리놀렌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지방의 부패를 방지하고 보존하며,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손상시키고 심장병과 뇌졸중, 암과 같은 각종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1


치아씨드에 풍부한 단백질은 완전한 단백질로 꼽히고 있습니다. 치아씨드의 단백질에는, 신체에서 만들 수없는 9 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 하고 있습니다. 치아씨드 30g에는 약 5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보다 훨씬 높은 함량입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효소와 호르몬 등과 같은 신체의 다양한 물질을 만드는데 필수적이며, 뼈와 근육 등이 신체 조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합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2


치아씨드는 심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염증을 줄여 주어, 혈압과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구에서는, 1,000 칼로리 당 14g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관상 동맥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치아씨드를 포함한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혈관건강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3


치아씨드는 소화를 늦추고 식후에 혈당 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일부 연구에 따르면 치아씨드는 혈당 수치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씨드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 내에 당 흡수를 느려지게 만들고 혈당 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혈압도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치아씨드를 12주 동안 섭취할 경우 혈당과 염증의 수치와 함께 혈압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건 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배변은 신체가 독소를 배출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소화기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또한 치아씨드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고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4


치아씨드는 칼륨과 칼슘을 포함한 신체에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수분대사와 여러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성분이며,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고령 여성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에는 칼슘이 풍부하면서도 칼슘 흡수를 돕는 붕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5


치아씨드는 특별한 맛이 없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음식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물에 담가 먹어도 좋지만 물 대신에 주스에 담갔다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이나 주스에 5분 정도 불려서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빵에 곁들여 먹어도 좋으며 프라이팬에 1~2분간 가볍게 볶아서 음식에 뿌려 먹어도 고소한 맛을 즐기면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용량은 13스픈 하루 3번 먹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법 6

치아씨드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장애나 가스 생성, 설사, 변비, 복통과 같은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인 사람이나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치아씨드가 복통, 출혈,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