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멜로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포멜로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포멜로는 감귤류의 한 종류로, 외형은 자몽과 비슷하지만 크기가 훨씬 더 큽니다. 또한 포멜로는 자몽 맛과 향도 비슷하지만, 일반적인 감귤류와는 달리, 약한 신맛과 단맛이 더 강하고 과육도 흰색과 빨간색도 있으며 부드럽고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포멜로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포멜로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포멜로 효능

포멜로 일반적인 과일보다 큰 과일로, 절반만 섭취하더라도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비타민 C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촉진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백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여 주기도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10가지 포멜로 효능 10가지


포멜로에는 피로회복효과가 있는 비타민 C와 구연산과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철분과 엽산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는 비타민 A와 비타민B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B2는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나이아신과 판토텐산은 뇌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성인병 예방

포멜로는 칼륨 수치가 높기 때문에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장 근육 활동을 촉진하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양을 낮추며 자연적으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포멜로는 혈관 벽에 붙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뇌졸중,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포멜로는 다양한 비타민과 시네프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두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시네프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시네프린은 지방연소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아드레날린이나 노르아드레날린과 같은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고 지방분해와 신진대사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1


통증 완화

포멜로는 최적의 근육 기능을 지원하는 핵심 성분인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포멜로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근육통과 경련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마음을 안정 시켜 주기도 합니다. 또한 고강도 운동 후에 팔과 다리의 근육이 긴장되었을 때 포멜로 과일을 먹으면 통증과 불편함을 완화 하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2


포멜로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비타민 C의 흡수를 돕고,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구취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며, 과육을 싸고 있는 얇은 막 부분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장작용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설사나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3


골다공증 예방

포멜로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의 높은 칼륨 함량은 신체의 세포와 조직에 의한 미네랄 흡수를 향상시켜 주어 뼈 건강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 기능을 보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뇨기 건강

포멜로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방광의 염증을 없애고 부종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포멜로는 인체에 유해한 자유 라디칼과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포멜로에 풍부한 칼륨은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신체에 쌓인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배출 시켜 요관 건강에 도움을 줄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4


빈혈 예방

포멜로는 철분 부족으로 발생한 빈혈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멜로는 철분이 풍부하면서도,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철분 흡수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철분의 결핍은 빈혈로 이어져 영양분과 산소를 ​​모든 세포와 조직으로 운반 할 적절한 적혈구가 신체에서 부족하게 됩니다. 때문에 포멜로를 자주 먹으면 철분 보충에 도움을 주고 적혈구 합성과 빈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5


포멜로 먹는 법

포멜로는 과일 자체를 즐기기도 하지만, 서양에서는 과육의 알맹이를 음식의 장식용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마멀레이드, , 초콜릿, 고기요리의 조미료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원산지인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는, 소금물을 뿌려서 디저트로 먹거나 음료, 샐러드 등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잎에도 영양이 풍부해, 중국에서는 잎과 과일 껍질을 우려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포멜로 효능 및 부작용 6


포멜로 부작용

포멜로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한꺼번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나 신장 결석 형성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멜로에 들어 있는 플라노쿠마린 성분은 복용중인 약물 작용을 방해하여 효과가 너무 높아지거나 낮아져서, 약효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