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 엘더베리 먹는 법

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 엘더베리 먹는 법

엘더베리는 북 아프리카와 유럽, 서남아시아 등에서 자라는 낙엽 관목 열매로, 6월경에 꽃이 피고 9월에는 자줏빛 검은색을 띠는 작은 열매가 풍성하게 열리는데, 유럽과 북미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꽃과 열매를 면역력 증진과 감기치료 등에 약재로 사용돼 왔습니다. 엘더베리는, 서양 딱총나무, 유러피언 엘더, 파이프 트리 등으로 부르며 유럽에서는 예부터 신체의 기운을 올려주고 마귀를 쫒아주는 식물로 여기며 신성한 나무로 취급해 왔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 엘더베리 먹는 법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 엘더베리 먹는 법


엘더베리 성분

엘더베리는 자줏빛 검은색을 띄고 있는 열매가 송이로 많이 달리는데, 생김새와 맛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은 블루베리에 비해서도 3배나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이 풍부한 엘더베리는, 비타민 A, B, C 등의 비타민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하고 염증을 삭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엘더베리 효능


엘더나무는 열매인 엘더베리뿐만 아니라, 꽃인 엘더플라워에도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고대 이집트에서 부터 화장품이나 약품의 재료로 사용돼 왔습니다. 엘더플라워의 효능은, 히포크라테스, 디오스코리데스, 플리니의 저서에도 기록돼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엘더플라워 즙을 돼지기름에 섞어서, 화상이나 상처의 염증을 없애고, 알레르기와 눈병을 치료하는데 쓰여 왔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1


엘더베리 효능

엘더베리의 주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꽃이나 과일에 많은 붉은색이나 보라색의 천연색소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엘더플라워 열매인 엘더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바이러스 증식을 막아주어, 감기치료는 물론이며 감기 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이나 만성기관지염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더베리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엘더베리에는 비타민 C, A, 니아신, 비타민 B6, 티아민, 레보플라빈, 판토텐산, 엽산 등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엘더베리에는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 섬유, 나트륨, 칼륨 등이 함유 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 망간, , 단백질, 아연, 셀레늄 및 구리와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및 엘더베리 먹는 법


엘더베리는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엘더베리는 우리의 면역 체계에 효과적이고 유익한 도움을 주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C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혈액 세포 생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박테리아 감염과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기도 합니다.

 

엘더베리 효능 2


엘더베리는 시력을 개선하고 망막의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와 같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며,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눈 세포를 보호하여 황반변성과 같은 눈 노화 관련 문제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엘더베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시력이 향상되고 백내장, 야맹증 등과 같은 안과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및 엘더베리 먹는 법엘더베리 효능 및 엘더베리 먹는 법


엘더베리는 칼륨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변비와 가스, 팽만감, 설사, 경련 등과 같은 다양한 소화 관련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고,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동맥을 통해 혈액이 원활하게 통과하도록 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는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어 우리의 심혈 관계를 지원하여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또한 엘더베리는 우리 몸의 인슐린 생산을 개선하고 인슐린이 흡수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엘더베리를 섭취하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3


엘더베리에는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엘더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우리 몸에 충분한 철분을 공급하여 조혈작용과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엘더베리에 풍부한 철분은 혈류에서 헤모글로빈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류에서 산소와 영양소를 결합하여 신체의 각 부분으로 운반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 쇠약, 두통, 현기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4


엘더베리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매우 좋으며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뼈 관련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우리 뼈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엘더베리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정기적으로 엘더베리를 섭취하면 뼈 조직의 성장과 회복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엘더베리 효능 5


엘더베리 먹는법

엘더베리 추출물은 약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이나 노약자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엘더베리 즙은 기호에 따라 물이나 요거트, 우유 등에 타서 마셔도 좋고,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엘더베리는, 주스나 잼, 파이 등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북미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엘더베리 추출물을 삼부콜이라 하여 감기 예방과 치료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