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효능 및 요리 먹는 법

굴효능 및 요리 먹는 법

굴은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면서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완전식품인 우유에 비유하여 바다의 우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굴은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소화 흡수가 잘 돼, 겨울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아이와 노인뿐 아니라,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보양식으로, 각종 아미노산과 타우린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굴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굴효능 및 요리 먹는 법굴효능 및 요리 먹는 법


굴에는 아연을 비롯한 글리코겐과 칼슘, 타우린,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 쌓인 독을 해독하고 알코올로 인한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굴은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는 탈수소 효소에 의해 아세트산으로 분해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겨울 굴에 풍부한 글리코겐은 인체에 흡수되면 곧바로 에너지를 높여주고 아연은 성호르몬을 완성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스태미나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굴효능 및 먹는 법굴효능 및 먹는 법


굴은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불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아연과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예로부터 정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성욕과 성기능을 높여주고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며, 남성의 정자 수와 수영 능력을 향상 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도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및 테스토스테론의 균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임신 가능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굴효능 및 요리굴효능 및 요리


굴에는 양질의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단백질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특히 겨울철 굴은 단백질과 같은 다양한 영양분이 더 풍부해 지기도 합니다. 굴에 풍부한 단백질은 신체에 존재하는 효소에 의해 분해된 다음 신체에 유익한 단백질로 다시 전환돼 이용률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세포의 회복과 성장을 도와, 근육과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굴에는 비타민 C, 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대사 중에 방출되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혈관과 심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굴은 아르기닌과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을 이완시켜 주며, 혈압을 낮추고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질이 달라붙은 것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


굴은 아연과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을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연은 신체에 저장되지 않고 식단을 통해 섭취해야하기 때문에 필수 미네랄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의 혈청 혈중 아연 농도가 증가하면 불안감과 우울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적절한 아연 섭취가 젊은 여성의 분노와 우울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굴제철


굴은 눈의 색소가 망막에서 적절하게 생성되도록 하는 미네랄인 아연의 천연 공급원 중에서도 1 위를 차지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인체에 아연이 적절하게 갖고 있으면, 색소 침착성을 방지하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굴에는 비타민 B12, 오메가 3 지방산,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뇌에 철분이 부족하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아연 결핍은 기억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굴제철,벚굴


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타우린은 박카스와 같은 다양한 피로 회복과 에너지 음료 등의 주요 성분으로, 활성 산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시켜 주며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자양강장제에도 효과가가 있습니다. 또한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켜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굴에는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굴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경 기능에 필수적인 노르에피네프린을 만드는데 필요한 조효소를 활성화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과,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두피와 모발, 손발톱 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굴제철,벚굴,강굴,굴종류,굴씻는법,굴노로바이러스


굴에는 다양한 비타민 B가 들어 있어 효과적인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굴에는 코발라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니아신과 리보플래빈도 함유하고 있어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분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인분에는 비타민 B12가 일일 권장 섭취량의 362 %가 있습니다. 또한 리보플래빈은, 하루 권장량의 13%, 니아신도 11%를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를 높여주고 효소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굴제철,벚굴,강굴,굴종류


굴 요리 먹는 법

김장할 때 겉절이에 굴을 넣어 담그면 굴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신과 글루탐산 등이 김치에 감칠맛을 더해, 잊지 않고 수육을 삶게 하기도합니다. 또한 굴은 다른 어패류와 달리 조직이 부드럽고 영양분의 소화 흡수율이 높아 어린이나 노약자,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때문에 굴은 예로부터 빈혈예방과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은 날것으로 먹어도 좋고, 밥이나 국, , 구이, 튀김 등으로 익혀 먹어도 영양분 파괴가 적습니다.

 

굴효능,굴요리,굴부작용,굴젖,굴제철,벚굴,강굴,굴종류,굴씻는법


굴은 대표적인 겨울이 제철인 음식이지만, 겨울에도 굴과 같은 어패류를 먹을 때는 노로 바이러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굴과 같은 해산물을 통해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익혀서 먹는 것입니다. 굴을 85이상의 열로 1분 이상 가열하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생굴을 즐기고 싶을 때는, 수협 등에서 판매하는 포장에 부착된 생식과, 가열조리용으로 구분한 것을 확인 하고 생식용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