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밀크시슬 부작용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밀크시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지중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지만 생명력과 적응력이 뛰어나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돼 있습니다.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밀크씨슬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음에도 때로는 잡초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한 밀크씨슬은 한방에서도 약초로 사용해 왔는데, 독은 없고 단 맛이 나며, 해독과 이뇨, 소염작용이 있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혈작용이 있어 각종 출혈 증상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밀크씨슬에는 간을 보호하는 활성성분인 실리마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실리마린 성분은, 알코올을 비롯한 다양한 독성 물질로 손상된 간세포를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실리비닌과 실리디아닌, 실리크리스틴 등의 복함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실리마린은 새로운 간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여 간을 보호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알코올성 간 질환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밀크씨슬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다양한 감염병과 질병을 예방하는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간 기능을 개선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어, 염증을 억제하고 항균 작용을 하여, 알레르기와 아토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밀크씨슬은 알레르기나 여드름 증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이나 아토피는 신체의 독소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밀크씨슬의 해독 효과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영양 성분밀크씨슬 효능 및 영양 성분


밀크씨슬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을 보호하고, 인체로 흡수되는 각종 독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리마린은 간 해독에 중요한 글루타티온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밀크씨슬에 함유돼 있는 실리빈은 전립선암을 억제하며 화학 요법 효과를 높이며, 방사선 치료 및 약물내성 암 환자들 간 보호 효과는 암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신장에서도 간에 대한 효과와 유사한 작용을 하여 신장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투석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은 간과 밀접하게 작용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밀크씨슬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므로 신장 기능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밀크씨슬이 담석 형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있습니다. 특히 밀크씨슬은, 당뇨병성 신경 병증의 신장 세포를 보호하고 신장과 담낭의 해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1


밀크씨슬을 다른 치료제와 결합에 사용하면 당뇨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밀크씨슬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당뇨병 합병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진 실리빈이라는 성분도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밀크씨슬이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이유는 간을 보호하고 인슐린을 방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2


밀크씨슬이 당뇨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쥐 실험을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당뇨를 일으킨 쥐에게 실리마린을 투여하자, 췌장과 혈장의 글루타티온이 증가 했으며, 지질 과산화를 방지하며 알록산에 의해 유도 된 혈장 포도당의 증가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스트렙토조토신 처리 된 쥐에게 실리마린을 투여하자, 여러 항산화 효소의 신장 활동을 증가시켜 신장을 당뇨병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높은 포도당 유도 모델과 신장 피질에서, 족 세포 과산화물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3


밀크씨슬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과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염증을 억제하여 혈액을 정화하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동맥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밀크씨슬은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글루타티온 고갈을 예방합니다. 많은 임상 연구에서도 밀크씨슬이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크씨슬은 다발성 경화증과 파킨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형성을 억제하여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여러 연구에서도 밀크씨슬은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와 같은 노화 관련된 뇌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불안과 우울증을 치료하는, 실리마린은 다양한 신경 퇴행성 질환과 신경의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4


밀크씨슬에 풍부한 실리마린은 뼈를 만들고 뼈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밀크씨슬에는 뼈의 형성을 촉진하고, 대식세포의 파골세포가 뼈를 분해하는 것을 방해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폐경기가 지나면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크게 줄면서 골밀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밀크씨슬 섭취는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인한 뼈 손실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5


밀크씨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나, 간과 혈액, 소화 기관을 비롯한 피부에 쌓인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눈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다양한 활성성분

밀크씨슬에는 식물의 주요성분인 실리마린이라는 바이오 플라바노이드 복합체가 들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은 3가지 플라바노이드로 구성됩니다. 실리비닌으로도 알려진 실리빈과 실리디아닌으로도 알려진 실리디아닌, 실리크리스틴으로도 알려진 실리크리스틴, 특히 실리마린의 주요 플라바노이드는 밀크씨슬의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약 50~70%를 구성하는 실리빈입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6


밀크씨슬은 주로 엉겅퀴 씨앗의 좋은 성분을 추출하여 사용하는데 추출하기 전의 밀크씨슬에는 더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엉겅퀴 씨앗에는, 실리마린과 실리허민, 네오 실리허민 AB, 단백질, 비타민 E, 스테롤, 케르세틴, 아피게닌, 캠퍼롤, 에리오디티올, 크리서리올, 나린진, 디히드록시크로몬 등이 함유돼 있으며, 잎에는, 루테올린과 루테올린의 70-글루코사이드, 트리테르펜, 아세테이트, 푸마르산 등의 다양한 물질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7


밀크씨슬은 봄에 나는 연한 새순은 나물로 먹을 수 있으며 성숙한 뿌리는 약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루로 빻은 씨앗은 샐러드에 뿌리거나 스무디와 야채 주스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해외에서도, 잎과 줄기, , 뿌리 등을,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먹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엉겅퀴 씨앗은 차로도 만들 수 있어 하루 20g 정도를 물 1L 정도에 넣고 물이 절반 정도로 줄 때 까지 끓여서 여러 차례로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활성 성분 8


밀크시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돼지 풀과 같은 국화과 식물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밀크씨슬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이미 당뇨병 치료제를 복용중인 경우 수치를 너무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에스트로겐을 모방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방 및 자궁 근종 및 자궁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고 과다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